디 그레이맨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디 그레이맨
D.Gray-man
장르 액션 다크 판타지
漫畫
作家 호시노 카츠라
出版社 일본 슈에이샤
대한민국 대원씨아이
레이블 일본 週間 少年 점프 (2004~2009)
일본 점프스퀘어 (2009~)
連載 期間 2004年 ~
卷數 28卷
- 討論

디 그레이맨 》(D.Gray-man)은 호시노 카츠라 가 連載 中인 日本 漫畫이다. 2004年 ZONE 을 連載하던 호시노 카츠라가 連載를 中斷하고, 代身 後續作이라 할 수 있는 디그레이맨을 作業하기 始作했으며 2015年까지 2年이 넘도록 休載 中이었지만 2015年 7月, 雜誌社를 移籍하고 再連載를 始作한다는 空地가 나왔다. 2015年 7月 17日 다시 連載를 始作했다. 2016年 7月 4日부터 2016年 9月 27日까지 디 그레이맨 할로우 로 애니메이션이 나오기도 했었다.

槪要 [ 編輯 ]

이노센스라 불리는 古代 物質을 臺 惡魔 武器로 轉換하여 싸우는 검은교단의 엑소시스트, 이 漫畫의 主人公이자 엑소시스트人 알렌 워커는 惡魔를 救濟하기 위해 千年 伯爵을 물리치고 世上에 흩어져 있는 이노센스를 모으기 위해 同僚 엑소시스트들과 함께 千年伯爵 等과 싸우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호시노 카츠라가 前에 連載했던 ZONE 에 登場하는 人物들이 이 作品에 出現하고 있으며, 主人公인 알렌 亦是 그前의 作品의 女子主人公이였으나, 디그레이맨에서는 男子主人公이다.

登場人物 [ 編輯 ]

本作 설정 [ 編輯 ]

이노센스(Innocence) [ 編輯 ]

本作에 登場하는 古代의 不可思議한 物質로, <神의 結晶體>라고 불리기도 하며 千年伯爵이 만들어낸 惡魔를 破壞할 수 있는 唯一한 物質이다. 7000年 前 千年伯爵과의 戰爭으로 벌어진 大災殃 暗黑의 사흘 , 卽 聖書에 記錄된 노아의 洪水 에 依해 世界 이곳 저곳에 흩어진 이노센스는 總 109個이며, 約 50~60個 程度를 검은 敎團이 回收했으나 노아 一族에 依해 約 24個 程度가 破壞된 狀況이다. 神의 結晶體라고 불리는 만큼 超自然的이고 神祕한 힘을 지니고 있으며, 그 힘은 各 이노센스마다 全部 다 다르다. 强大한 이노센스의 힘으로 인해 이노센스가 잠들어있는 地域에는 奇怪한 現象이 일어나게 되며, 검은 敎團이나 노아의 一族은 이 奇怪現象이 일어나는 곳을 感知해 이노센스를 찾아낸다. 이노센스를 다룰 수 있는 人間을 '適合者'(適合者)라고 稱하며 適合者는 自身이 싱크로韓 이노센스와 함께 엑소시스트가 되어야 할 運命을 지닌다.

타입 [ 編輯 ]

  1. . 裝備型(裝備形)  : 이노센스의 힘을 道具로 改良해서 使用하는 形態로, 本來 加工하지 않은 이노센스를 無理하게 使用하면 適合者의 身體에 無理가 가기 때문에 裝備型 的合字들은 自身과 싱크로韓 이노센스를 검은 敎壇 本部에서 헤브라스카에게 判別받은 다음 코無二에게 맡겨 改良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自身에게 가장 맞는 形態나 能力과 스타일을 導出한 다음 이노센스와의 싱크로率을 높여서 任務에 着手한다. 이노센스 適合者는 主로 이 裝備型이 많다.
  2. . 妓生型(寄生形)  : 道具로 加工한 이노센스를 使用하는 타입과는 달리 自身의 身體 一部가 이노센스로 이루어져 있는 稀貴한 타입으로, 自身의 身體能力 自體가 이노센스이기 때문에 加工되지 않은 原石 그대로의 힘을 使用할 수 있다. 卽, 裝備型보다 훨씬 더 剛한 힘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妓生型들은 特性上 <AKMA>의 바이러스를 맞아도 體內의 이노센스가 自家敵으로 淨化를 한다. 하지만 身體 自體가 이노센스인만큼 이노센스가 損傷당하면 肉體 自體가 損傷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裝備型보다 훨씬 더 疲勞가 많이 들고 食慾이 旺盛해지며, 이노센스와의 싱크로로 生命에너지를 消費하기 때문에 壽命이 漸漸 짧아진다는 短點이 있다.
  3. . 結晶形(結晶形)  : 裝備兄의 이노센스가 覺醒한 形態로, 本來 一般的으로 道具化만 한 裝備型 이노센스와는 달리 結晶形 이노센스는 適合者의 血液의 一部를 決定으로 바꾸어 그 決定이 이노센스火 되는 稀貴한 타입이다. 또, 이노센스가 損傷되면 敎壇 本部에서 고쳐야만 하는 裝備兄들과는 달리 結晶形은 適合者의 血液만 있으면 自家敵으로 再生이 可能하다. 現在 이 決定型인 이노센스의 엑소시스트는 리나리 리와 칸다 乳牛 두 사람이다.
  4. . 亞포크里포스(Apocrypose)  : <하트>를 지키기 위해서만 存在하는 自立型(自立形) 이노센스로, 純白으로 이루어진 몸에 奇怪한 움직임을 보이는 그로테스크한 形象을 지니고 있으며, 아직 그 正體는 不明이다. 노아 一族은 이 芽胞크리포스를 7000年 동안이나 찾아 헤맸다고 한다. 이 亞포크리포스야말로 하트를 찾는 唯一한 端緖이기 때문이다. 一般的인 이노센스와는 格이 다른 힘을 지니고 있으며, 自己 스스로 노아의 一族에게 있어선 自身은 <使臣>(死神)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한다.
  5. . 하트(Heart / 心)  : 모든 이노센스의 心臟이자 根源인 이노센스로, 千年伯爵과 검은 敎團이 最終的으로 찾아야 되는 未知의 存在이다. 이 하트가 破壞되면 이노센스 全部가 破壞될 것이라고 큐브에 써 있었다. 하지만 이 하트가 어디에 숨어있는지 누군가가 適合者가 이미 되었는지는 알 수 없으며, 千年伯爵도 알 수 없는 하트의 行方 때문에 戰戰兢兢하고 있는 狀況이다. 알렌과 리나리의 이노센스人 크라운 크라운과 다크 부츠가 異例的인 狀況을 보였을 때, 北맨과 라비는 둘의 이노센스가 하트日 可能性도 있다고 判斷했으나 이는 아직 不明이다.

臨界點 突破(臨界点突破) [ 編輯 ]

普通 엑소시스트들이 이노센스와 同調하는 싱크로率의 數値는 높아야 90% 以下지만, 極少數의 엑소시스트들은 이노센스의 힘을 通商보다 훨씬 더 剛하게 끌어내며 싱크로率의 數値를 100% 以上까지 끌어내는 境地를 선보이는데, 이 때의 이노센스는 自身의 힘의 本質과 根源에 맞는 더욱 더 純粹하고 强力한 힘을 낼 수 있게 된다. 敎壇에서 이노센스와의 싱크로率이 100%를 넘는 者를 <임계자>(臨界者)라고 부르며, 임계자가 된 엑소시스트는 怨讐가 될 수 있는 資格을 지닌 怨讐 候補가 된다.

<AKUMA>(惡魔) [ 編輯 ]

千年伯爵이 만들어내고 있는 살아있는 惡性 兵器로, 사람의 마음 속 어둠이 만들어낸 悲劇, 그 사람의 가장 所重한 靈魂 그리고 千年伯爵이 만들어낸 機械인 馬島式 바디가 합쳐져 만들어진다. <AKUMA>로 만들어진 靈魂은 製造者人 千年伯爵에게 完璧히 지배당하며 罪意識에 苦惱하고 煩悶하면서 自身의 모습을 憎惡하게 되는데 그런 靈魂의 欲求不滿과 마이너스 感情들이 <AKUMA>를 움직이는 原動力이 된다. 現在까지 레벨 1부터 레벨 4까지 登場했다. 검은 敎團의 怨讐인 크로스 마리안은 敎壇 內에서 唯一하게 <AKUMA>를 改造할 수 있는 엑소시스트이다.

다크매터(Dark Metter) [ 編輯 ]

<AKUMA>를 만들 때 必要한 馬島式 바디를 만드는 結晶體로, 이노센스와는 完全한 相剋의 關係에 있으며 氣分 나쁠 程度로 칙칙한 검은 보랏빛을 띠고 있는 六角形의 決定이다. 다크매터는 <AKUMA>價 만들어진 瞬間부터 그 <AKUMA>의 主要 兵器로 使用되며 다크매터가 生物의 體內에 侵入했을 境遇 바이러스로 變形되어 다크매터에 맞거나 妓生당한 生物은 全身에 검은 펜타클 模樣의 무늬가 퍼지면서 結局 검게 바스라져 消滅하고 만다.

馬島式 바디(魔道式體) [ 編輯 ]

다크매터를 利用해 千年伯爵이 만들어낸 <AKUMA>의 몸體로, 검은色 骸骨 피규어 模型처럼 생겼다. 千年伯爵과 去來를 하여 불러낸 靈魂은 이 馬島式 바디에 갇히게 되어 結局 自身을 부른 이를 죽이고 그 屍體를 뒤집어쓰게 된다. 그렇게 하여 永遠한 苦惱와 煩悶, 苦痛에 괴로워하며 永遠히 千年伯爵의 장난감으로서 兵器로서 殺戮을 反復하게 된다.

만드는 法 [ 編輯 ]

  1. . 對象者의 마음 속 어둠을 찾아낸다.
  2. . 對象者의 마음 속 어둠의 根源인 <가장 그리워하는 者> 가 누군지를 알아낸다.
  3. . 對象者를 誘惑해 自身이 가장 그리워하는 者의 이름을 眞心을 담아 크게 외치게 한다.
  4. . 목소리를 듣고 달려온 그 사람의 靈魂은 千年伯爵이 만든 馬島式 바디에 갇혀 <AKUMA>價 되고 만다.
  5. . <AKUMA>價 된 靈魂은 自身을 불러낸 對象者를 죽이고 그 몸을 뒤집어써 惡性 兵器로 進化하게 된다.

形態 [ 編輯 ]

레벨 1(Lv. 1)
가장 初期에 만들어진 <AKUMA>
基本的으로 具體의 形象에 여러 個의 검은 大砲가 달려 있고 植物의 줄기같은 것이 固定시키고 있는 形象이며, 正中央에는 <AKUMA>價 된 靈魂이 뒤집어 쓴 人間의 屍體가 얼굴처럼 드러나 있다.
全身에 달린 검은 大砲에서 惡性 다크매터를 發射하며 攻擊한다.
가장 初期 段階인 레벨 1이기 때문에 知能은 거의 없으며 殺戮을 위해서만 行動한다.
레벨 2(Lv. 2)
레벨 1에서 進化한 形態의 <AKUMA>
具體의 倂記에서 生命體의 形態를 지녔기 때문에 自身의 意思를 가지게 되었다.
익살스럽거나 앙증맞게 생긴 장난감이나 人形처럼 생긴 것에서부터 고양이, 개와 같은 動物形부터 昆蟲, 事物의 形象을 한 것까지 千差萬別의 個體가 있다.
戰鬪力은 單純 兵器인 레벨 1보다 훨씬 더 强力해졌으며, 레벨 2로 進化한 <AKUMA>는 自身 固有의 特殊 能力을 지니게 된다.
레벨 3(Lv. 3)
레벨 2에서 進化한 形態의 <AKUMA>
生命體의 모습을 한 레벨 2와는 달리 레벨 3부터는 人間의 모습에 宏壯히 가깝게 進化했으며, 레벨 3의 <AKUMA>는 全部 다 甲옷을 입은 形象이 많다.
크기는 레벨 2보다 훨씬 작은 個體가 많지만 그 힘은 想像을 뛰어넘는다.
레벨 4(Lv. 4)
文獻에도 실리지 않은 <AKUMA>의 새로운 進化 形態로, 레벨 3의 <AKUMA>가 進化한 形態이다.
甲옷을 입은 모습이 아닌 그냥 새하얀 광대 마리오네트처럼 생겼으며, 머리에는 다크매터로 이루어진 天使의 고리 비슷한 것이 깃들어 있고 등에는 亦是 새하얀 날개가 돋아난다.
戰鬪力이 想像을 超越할 程度이며 검은 敎團의 怨讐 2名以上 水準의 파워를 내야 잡을 程度로 强力한 힘을 지녔다.
알렌은 레벨 4로 進化한 <AKUMA>의 靈魂은 너무나도 끔찍해서 볼 수도 없다고 한다.
融合 形態
엄청난 數의 <AKUMA>가 融合하여 誕生한 <AKUMA>
우스꽝스럽게 생긴 검은色 마리오네트 形態를 하고 있으나 그 크기가 엄청나게 크다(거의 아파트 20層 높이를 훌쩍 뛰어넘을 程度).
크기가 엄청나게 큰 나머지 時傳하는 攻擊들도 저절로 威力的으로 進化했으며, 主로 千年伯爵이 白兵戰으로 몰아붙일 때 자주 쓴다.
하지만 레벨 3 <AKUMA>보다는 弱하며, 上級의 엑소시스트나 元首들이라면 問題 없이 해치울 수 있다.
改造 形態
검은 敎團의 怨讐인 크로스 마리안이 獨自的으로 改造한 <AKUMA>
모든 <AKUMA>는 製造者人 千年伯爵의 命令을 絶對的으로 優先視하지만, 改造한 <AKUMA>는 그것을 어느 程度 뿌리칠 수 있게 된다(물론, 完璧하게 뿌리치는 것은 不可能).
改造한 <AKUMA>는 레벨 3와 거의 同等한 힘을 지니게 된다.
殺人 衝動을 억누를 수 없게 되었을 땐 크로스가 심어둔 自爆 시스템이 發動한다.

골렘(Golem / 人組生命體) [ 編輯 ]

本作에 登場하는 人造 生命體로, 主로 엑소시스트들이 많이 지니고 있으며 팀캠피나 無線 골렘은 엑소시스트들의 情報 共有 및 傳達에 有用하게 쓰인다. 機械의 테크놀로지와 古代의 神祕한 呪術의 힘을 融合시켜 만들기도 하며, 實際로 아시아 支部의 一員들도 몇몇 가지고 있다.

呪術(呪術) [ 編輯 ]

作中의 背景이 19世紀 말이기 때문에 古代의 神祕한 힘을 지닌 呪文과 言語를 利用해 不可思議한 힘을 선보이는 呪術師들度 登場한다.

  • 作中에 登場하는 呪術師
  1. . 千年伯爵
  2. . 크로스 마리안
  3. . 벅 窓
  4. . 즈禹 메이 窓

用語 [ 編輯 ]

  1. . 옴(o) / 아바타(A) / 우라(U) / 마사라카토(M) - 呪術을 時前하기 前의 基本的인 眞言(眞言)으로, 옴을 始作으로 다양한 形態의 言語로 呪術을 변화시키는 것도 可能하다.
  2. . 옴 街타르(O. G) - 무언가를 召喚할 때 使用하는 進言으로, 크로스 마리안이 그레이브 오브 마리아를 불러낼 때 使用한다.
  3. . 마키지바. 카이키(M.K) - 對象의 形態를 바꿀 때 使用하는 進言이다.
  4. . 해키지(閉) - 封印 結界를 칠 때 使用하는 進言으로, 千年伯爵은 이것을 살짝 변화시켜 작은 벌레 形態의 機械를 指定한 場所에 붙인 다음 그 機械를 利用해 <AKMA>나 노아밖에 出入할 수 없는 이空間(異空間)을 만들어내는 式으로 使用한다.
  5. . 카이바라(結界) - 一般的인 結界를 칠 때 使用하는 進言이다.
  6. . 아다라(破) - 指定한 對象을 破壞할 때 使用하는 進言이다.

背景 [ 編輯 ]

검은 敎團(黑敎團) [ 編輯 ]

본 作品에서 千年伯爵과 <AKMA>의 威脅으로부터 人類의 存續을 保障하고 이노센스와 惡魔에 對한 體系的인 硏究를 施行하기 위해 設立된 敎皇廳 直屬의 勢力으로, 組織을 統率하는 '大元帥'들과 그 밑으로 科學班과 實行班이 있으며 實行班을 이끄는 '原水'들과 그 傘下의 엑소시스트, 그리고 科學班을 이끄는 '室長'과 그 밑의 여러 部署 및 各國의 支部가 存在한다.

엑소시스트(Exorcist / 仕途) [ 編輯 ]

검은 敎團의 戰力이자 '神의 사도'로 稱頌받는 戰士들로, 이노센스와 싱크로韓 適合者는 이 엑소시스트가 될 運命을 띠고 있다. 엑소시스트들은 검은 敎壇에 入團한 後 各 元首들 中 한 名의 弟子로 들어가 그 怨讐의 部隊의 一員으로 一任된다. 着用하는 制服은 스토리가 展開될수록 바뀐다.

  1. . 初期  : 겉에 걸치는 코트 形式이며 뒤에는 쓸 수 있는 帽子가 달려 있다. 검은色 바탕에 실버 로즈크로스 文樣이 새겨져있다.
  2. . 中國 ~ 日本 에도 篇 : 코트 形式이었던 初期와는 달리 戰鬪에 좀 더 特化되어 있는 戰鬪員 服裝으로 바뀌었으며, 兩 어깨의 腕章과 等에는 十字架가 새겨져 있다. 特殊 合成 纖維로 되어 있으며 物理的인 攻擊으로부터 몸을 保護하는 것이 可能하다. 검은色 바탕에 실버 로즈크로스 文樣이 새겨져있다.
  3. . 敎團 襲擊 便 ~ 現在 : 좀 더 制服같은 스타일로 變했으며 어깨 腕章과 액세서리가 追加되어 훨씬 더 고풍스러운 雰圍氣를 낸다. 실버 로즈크로스에서 레드 로즈크로스로 色이 바뀌었으며 소매와 발 소매가 갈라져 움직이기 容易하다.

科學班 [ 編輯 ]

검은 敎團의 設備와 裝置, 그리고 모든 實務를 擔當하는 部署이다. 코無二가 室長으로 있으며 엑소시스트들의 든든한 支援軍이 되곤 한다. 室長인 코無二는 새하얀 바탕에 화이트 로즈크로스 制服을 着用하며, 그 外의 職員들은 科學者 가운을 着用한다.

파인더 [ 編輯 ]

一名, 實行 部隊로, 엑소시스트들이 任務로 派遣될 때마다 助手로 나서 엑소시스트들을 補佐하는 役割을 한다. 各地에 派遣되어 있으며, 軟한 베이지色의 두꺼운 코트 形態의 制服을 着用한다.

怨讐(元首) [ 編輯 ]

검은 敎團의 上層部에 存在하는 엑소시스트들의 스승이자 臺 前歷인 戰士들이다. 여러 엑소시스트들을 弟子로 받아들여 그들을 성장시켜나갈 義務가 있으며, 怨讐들은 世界 各地를 돌아다니며 이노센스의 適合者를 찾아다니는 任務를 遂行하고 있다. 이노센스와의 싱크로率이 100%를 넘은 適合者만이 怨讐가 될 資格을 얻게 되며, 알렌 워커가 怨讐 候補者였지만 217禍에서 티에도르 怨讐의 說得으로 칸다 乳牛가 새 怨讐가 된다. 着用하는 制服은 검은色 바탕에 골드 로즈크로스 文樣이 새겨져있다.

大元帥(大元首) [ 編輯 ]

검은 敎團의 支配者이자 創設者들로, 敎壇 本部에 있는 人形을 통해 指示를 내린다. 아직 仔細한 것은 不明이지만 大元帥들의 뒷背景에는 中央廳 및 敎皇廳이 存在한다고 해도 過言은 아니다.

中央廳(中央廳) [ 編輯 ]

검은 敎團의 創設 背景인 敎皇廳의 根據地를 둔 講對하고 莫强한 勢力으로, 검은 敎團의 實質的인 모든 것을 支配하며 大元帥들도 中央廳에 所屬되어 있다. 中央廳의 代表的인 權力가로 壘베리에 家가 있으며 中央廳은 엑소시스트들이나 검은 敎壇을 그저 兵器라고 생각하는 傾向이 있다. 中央廳의 特別 傭兵部隊人 '까마귀'가 存在하며 이들은 體술과 道術을 어린 나이부터 集中的으로 주입당한다.

까마귀(烏) [ 編輯 ]

中央廳이 거느리고 있는 戰鬪 部隊로, 그 實力은 可히 最强이자 恐怖에 가깝기 때문에 中央廳이 絶對的인 權力을 누리는 것에 對해 단단히 한 몫 하고 있는 部隊이다. 까마귀에 拔擢된 이들은 어린 나이에서부터 體술과 道術을 集中的으로 주입당하며, 酷毒한 實戰과 戰鬪 訓鍊을 받게 된다. 까마귀의 隊員들은 붉은 망토에 노란 마름모 模樣이 그려진 하얀 바탕의 假面을 着用한다.

서드 엑소시스트 [ 編輯 ]

까마귀 中 5名을 選別하여 세컨드 엑소시스트 프로젝트의 母體였던 알마 카르마와 <AKMA>의 核인 다크매터의 根源인 '알'의 破片을 합쳐 얻은 新生 알마 細胞를 移植함으로써 만든 第3 사도(서드 엑소시스트)는 이노센스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 半 <AKMA>價 되어 <AKMA>를 吸收하는 同族相殘의 形式으로 싸운다. 서드 엑소시스트들에게는 보다 많은 <AKMA>를 吸收하여 自身의 細胞를 다른 後繼者들에게 移植할 수 있도록 하는 作業인 <某泰和>(母胎化)라고 하는 使命이 붙여져 있으며 母胎가 된 서드 엑소시스트로부터 다시 한 番 더 細胞를 採取해 그 細胞를 다른 많은 戰士들에게 移植, 그 戰士들이 또 母胎가 되어 그 뒤의 또 많은 戰士들에게 移植을 하는 巡으로 計劃되었다.

세컨드 엑소시스트 [ 編輯 ]

中央廳과 아시아 支部의 窓 家, 北美 支部의 에프스타인 家의 協同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엑소시스트이다. 戰場에서 死亡한 엑소시스트들의 肉體에서 腦를 採取해 그 腦를 歌詞 狀態로 保管한 다음, 人體 實驗으로 아주 優秀한 肉體의 아이들을 만들어 내 採取한 腦를 移植, 腦를 移植한 아이들을 水槽에 保管한다. 後에 아이들이 깨어나면 그 아이들은 强制的으로 腦의 主人이었던 엑소시스트가 使用하던 이노센스와의 싱크로율 實驗에 參與하게 되며, 온몸이 부서지고 再生을 反復하는 苦痛스러운 實驗을 繼續하게 된다. 終局엔 實驗體였던 Alma와 Yu가 成功하지만 세컨드 엑소시스트 프로젝트의 成功은 Alma의 暴走와 함께, 當時 窓 家의 堂主와 堂主 補佐, 그리고 에프스타인 家의 堂主가 Alma에게 살해당하는 慘劇을 부르고 만다.

노아의 一族 [ 編輯 ]

人類 最初이자 最高(最古)의 使徒인 "노아" 의 遺傳子와 피를 繼承받은 一族을 指稱하는 말이다. 一族의 皮膚는 全部 다 漆黑같은 灰色이며 눈瞳子는 黃金빛이다. 이마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썼던 가시 冕旒冠의 傷處 形態를 한 十字架 성흔(聖痕)李 새겨져 있다. 7000年 前에 千年伯爵의 誕生과 同時에 誕生한 13名의 使徒들을 總稱하는 말이었으며, 그 後에는 죽은 使徒들의 메모리를 몸에 받아들인 宿主들을 總稱하는 말로 使用된다.

노아의 메모리(Noah's Memory) [ 編輯 ]

7000年 前, 千年伯爵과 사도 노아가 出現해 이노센스와 戰爭을 일으켜 敗했을 때, 千年伯爵이 쓰러짐과 同時에 죽은 2番째에서부터 13番째의 노아의 靈魂은 죽은 後 이승을 떠돌면서 이노센스와의 싸움에서 勝利하고 暗黑의 사흘 을 在來시키기 위해 自身의 宿主가 될 人間을 한 世代마다 고른 다음 그 宿主에 깃들었다가 메모리가 覺醒하면 宿主를 占領하면서 覺醒하는데 이것이 바로 노아의 還生 이다. 宿主가 된 人間들은 自身의 自我가 메모리에 먹히지 않도록 無意識的으로 메모리를 누르곤 하는데 메모리가 剛하면 剛해질수록 漸漸 더 宿主를 占領하면서 宿主 本來의 人格이나 精神을 完全히 빼앗기도 한다. 노아 一族들은 各自 繼承받은 自身들만의 힘인 ' 메모리' 가 있으며 그 메모리에 따라 自身들의 힘을 具現化시키기도 한다.

  • 노아의 메모리
    • 第 1社도  : 千年伯爵(The Earl of Millenium / 千年伯爵)
    • 第 2社도  : 트라이드(Tride / 審判)
    • 第 3社도  : 조이드(Joid / 快樂)
    • 第 4社도  : 디者이어스(Desires / 慾望)
    • 第 5社도  : 와이즐里(Wisely / 知慧)
    • 第 6社도  : 피들러(Fiddler / 浸蝕)
    • 第 7社도  : 머시머(Mercymer / 矜恤)
    • 第 8社도  : 러瑟러(Wrathler / 忿怒)
    • 第 9社도  : 로드(Road / 夢)
    • 第 10 & 11社도  : 本둠(Bondm / 遊帶)
    • 第 12社도  : 러스톨(Lustol / 色)
    • 第 13社도  : 마이트러(Mightra / 能力)
    • 第 14社도  : 네아(Nea / 破壞)

14番째 노아 [ 編輯 ]

35年 前, 노아의 一族에서 태어날 豫定이 없었던 14番째가 突然 태어났다. 14番째는 千年伯爵을 죽이고 自身이 千年伯爵이 되려고 하였으며 그 過程에서 노아 一族의 大部分을 죽이고 千年伯爵에게 對抗했다. 하지만 結局 14番째는 千年伯爵에 依해 죽음을 맞이했으며 結局 그의 메모리는 現代에 알렌 워커를 宿主로 삼아 다시 再臨하려 한다. 14番째는 千年伯爵에게 對抗하는 過程에서 노아의 房主導 强奪해 方舟를 日本의 에도에 永久接續시켜 千年伯爵이 操縱하지 못하게 만들었으며, 自身이 伯爵에게 죽기 前 크로스 마리안에게 維持를 이어주었고 그 外의 여러 人物에게도 自身의 維持를 이어주었다. 이를 눈치채고 伯爵은 새로운 方舟를 만들었으며 14番째의 宿主인 알렌을 繼續 노리고 攻擊한다. 하지만 어쩐일인지 伯爵은 14番째를 自身의 便으로 끌어들이기를 願하는 것 같다. 14番째는 方舟를 操縱하는 演奏者(演奏者)의 能力을 가지고 있다는 理由로 推定된다. 演奏者인 理由는 마리안이 알렌을 방주안에 숨은 空間으로 내 던지고, 거기에는 白色의 피아노 하나가 있었다. 알렌은 그것을 연주하여 方舟의 破壞를 멈춘다.

노아의 方舟 [ 編輯 ]

노아 一族이 所有한 一種의 空間 轉移 機能이 設置된 大型 要塞이다. 基本的으로 正六面體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14番째가 强奪했던 하얀 方舟와 後에 千年伯爵이 새로이 만든 검은 方舟가 있다. 14番째가 强奪했던 하얀 方舟는 그 안에는 마치 南國(南國)의 거리같은 韻致 있는 아름다운 하얀 都市가 펼쳐져 있고 中央에는 巨大한 塔이 세워져 있다. 都市의 자리잡은 門들은 여러 空間으로 이어져 있으며 밖으로 나가는 出口인 門도 있고 다른 空間으로 連結된 門도 여럿이 存在한다. 千年伯爵이 새롭게 만든 검은 方舟는 아직 仔細한 事項은 不明이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