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韓民國 氣象廳의 日氣豫報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大韓民國 氣象廳의 日氣豫報 大韓民國 氣象廳 에서 豫測하는 氣象狀態 나 그와 關聯한 서비스를 말한다.

氣象廳의 氣象觀測所 等의 各種 施設에서 觀測한 資料를 分析한다. 觀測한 資料를 바탕으로 海洋, 氣象 等의 變動 分析과 法則 等의 知識으로 海洋과 氣象의 가까운 未來를 豫想해 發表한다. 綜觀豫報로써 短期豫報, 中期豫報, 長期豫報, 氣象特報가 存在한다. 短期 豫報에는 2005年 10月 31日 試驗 運營 始作뒤 2008年 10月 30日 부터 正式 運營하는 '洞네豫報' 서비스가 있다. [1] 5 km×5km의 格子別로 그래픽으로 表現하여 날씨를 豫報한다. 이러한 豫保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날씨解說 動映像 콘텐츠에 反映되어 提供한다.

長期豫報는 3日間 以上의 긴 豫報를 가리킨다. 韓國의 週間(週間)豫保는 主로 분半球 천기도를 利用하여 美國이나 유럽의 氣壓골과 氣壓 마루를 追跡하여 一週日 前까지의 每日의 날씨를 豫報한다. 1個月, 3個月 以上의 長期 豫報는 北半球의 氣壓 配置의 特徵을 前提로 하여 相關關係가 類似兄에 依하여 將來를 豫測한다. 이 長期豫報는 每日의 날씨를 豫報하는 것이 아니고 날씨의 特徵만을 豫報하는 것이다. 오늘날 長期豫報는 여러 種類의 産業에서 未來의 計劃에 活用하고자, 先進國을 中心으로 그 重要性이 더욱 强調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 滿足할 만한 段階에는 이르지 못하고 있다. 長期豫報는 豫報 期間이 길수록 誤差가 커지지만, 5-7日 程度의 豫保는 的中度가 높은 便이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長期豫報" 項目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