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 부이치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닉 부이치치
Nick Vujicic
닉 부이치치(2021年)
出生 1982年 12月 4日 ( 1982-12-04 ) (41歲) [1]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
國籍 오스트레일리아
職業 傳道者, 動機附與 演說家
宗敎 改新敎
配偶者 카나에 미야하라(2012年 結婚)
子女 4名
웹사이트 http://www.lifewithoutlimbs.org/

니컬러스 제임스 "닉" 부이치치 ( 英語 : Nicholas James Vujicic, Nick Vujicic , 1982年 12月 4日 ~)는 오스트레일리아 의 基督敎 福音 傳道者 [2] 利子 動機附與 演說家이며 遲滯障礙人들을 爲한 機關인 四肢없는 人生 (Life Without Limbs)의 代表이다. 身體障礙 뿐 아니라 希望에 關한 다양한 主題로 正規的으로 演說하고 있다.

幼年 時節 [ 編輯 ]

닉은 세르비아 出身 篤實한 基督敎人으로 처음 그의 父母가 태어난 아기를 보았을 때는 衝擊을 받았다고 한다. 그는 팔과 다리가 없는 肢體障礙人으로 태어난 것이다. 女同生은 非障礙人이었다.

닉의 人生은 어려움과 苦難들로 가득 찼었다. 그 中 한 가지는 學校다. 當時 濠洲法은 遲滯障礙人의 公立學校 入學을 禁止했다. 닉은 精神障礙가 아니었는데도 學校를 다니지 못했다. 그가 入學을 못하고 지내는 동안 法이 바뀌었고 닉은 公立學校의 첫 番째 遲滯障礙를 가진 學生이 되었다. 그리고 障礙로 인한 身體的, 精神的 , 社會的 아픔을 이겨낸 엄청난 사나이가 되었다.

希望 [ 編輯 ]

學校에서 따돌림을 當함으로 因해, 닉은 甚한 憂鬱症 에 빠지게 되고 8살이 되던 때부터 自殺을 생각하게 된다. 그 때부터 하나님께 팔과 다리가 생기게 해달라고 祈禱하기 始作한다. 그러나 祈禱 하면서, 自身이 앞으로 하게 될 일들과 四肢가 없어도 더 좋은 일들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고 앞으로 自身이 해 나갈 일은 많은 이에게 靈感을 주는 것임을 깨닫게 되고 하나님께 自身이 살아있음을 感謝하게 된다.

그의 삶이 달라진 것은 어머니가 遲滯障礙를 받아들인 男子에 關한 記事가 실린 新聞을 보여주었을 때이다. 이것을 통해 닉은 障礙에 對한 偏見과 差別 때문에 어려움을 가진 이가 自身 혼자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닉이 17살 되던 해, 그는 基督敎人들의 對話 모임에서 自身의 이야기를 하며 마침내 非營利團體인 Life Without Limbs(四肢 없는 人生)을 始作하게 된다.

經歷 [ 編輯 ]

닉은 21살의 나이에 複數專攻( 會計學 , 財務設計學 )으로 大學을 卒業하고, 動機와 希望을 주는 演說을 하기 위해 旅行을 始作한다. [3] 그의 目標價 國際的인 靈感을 주는 說敎者가 되는 것이긴 하지만 基督敎 團體 뿐만 아니라 非基督敎 企業이나 會社에서도 演說을 하였다. 그리고 다양한 나라에서 演說을 했다.

닉은 25살 되던 해 經濟的으로 獨立하기를 願했다. 오프라 윈프리 쇼 같은 텔레비전 쇼 프로그램에 出演하거나 冊을 執筆하는 것을 計劃한다. 닉의 첫 番째 冊, 《No Arms, No Legs, No Worries!》는 2009年 말에 出版되었다

같이 보기 [ 編輯 ]

脚註 및 參考資料 [ 編輯 ]

  1. “Life Without Limbs: About Nick Vujicic” . 2010年 6月 1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9年 9月 28日에 確認함 .  
  2. 英語 紹介文에서 "evangelist"로 紹介하며 牧師로 잘못 알려졌다. 'evangelist'가 基督敎의 傳道師나 巡廻牧師의 뜻도 있지만 熱烈한 支持者나 傳道者의 意味도 있다. 부이치치를 後者의 意味로 紹介하며, 特히 混同을 줄이고자 基督敎 平信徒人 傳道者 意味인 "Christian evangelist"로 紹介한다. 韓國語에서도 '신바람 傳道師', '健康 傳道師'로 表現할 때, 基督敎 聖職者가 아닌 用例와 같다.
  3. 主로, 現代의 靑少年들에게 集中된 主題를 다루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