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열 (歌手)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김창열
基本 情報
出生 1973年 12月 26日 ( 1973-12-26 ) (50歲)
大韓民國 서울特別市 西大門區 북아현동
性別 男性
職業 歌手 , 作詞家 , 企業人
장르 , 힙합 , R&B
活動 時期 1992年~
配偶者 장채희(2003年 結婚)
家族 兄弟姊妹로는 동생 김창범
子女는 1男 1女(맏아들 김주환, 막내딸 金柱夏)
所屬社 多元씨앤씨컴퍼니
所屬 그룹 DJ DOC

김창열 (金昌烈, 1973年 12月 26日 ~)은 大韓民國의 歌手 , 作詞家 , 企業人 이다.

1992年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클럽에서 록 발라드 音樂 歌手와 클럽 디스크 자키로 活躍했던 그는 1994年 데뷔한 힙합 音樂 그룹 《 DJ DOC 》에서 메인 보컬 等을 맡고 있으며 自體 레이블 '엔터102'의 設立者, CEO利己도 하다.

學歷 [ 編輯 ]

出演作 [ 編輯 ]

進行 [ 編輯 ]

固定 出演 [ 編輯 ]

게스트 [ 編輯 ]

뮤직비디오 [ 編輯 ]

廣告 [ 編輯 ]

受賞 [ 編輯 ]

事件 [ 編輯 ]

  • 平素 多血質的인 性格 탓에 暴行 事件으로 警察署에서 調査를 받는 等 여러 次例 口舌數에 오른 적이 있다. 以後 그는 暴行 事件 때문에 주어야 했던 合意金만 모두 합쳐 5億이 되었다고 回顧하기도 했다. [1] 甚至於 그의 性格을 빌미로 일부러 合意金을 뜯어내려 暴行 事件을 저지르는 사람도 存在했다. 2003年 結婚한 以後에는 차분하고 便安한 이미지로 變化하였다. 以後 晩學熱을 불태우며 2010年 에는 高校 檢定考試에 合格하기도 했다. [2] 2011年 2月 경희사이버大學校 에 入學하였다.
  • 2000年代 初盤에 김현정 을 마음 속 깊이 좋아했는데 自身 못지 않게 김현정을 좋아하던 임창정 과 김현정을 놓고 서로 讓步하지 않으려고 버티다가 過熱되어 서로 주먹질을 한 적도 있었다. [3]
  • '김창렬의 布帳馬車'라는 便宜店 도시락에 이름을 빌려줬지만 이 도시락의 質과 量은 형편없는 反面에 價格은 非쌈이 밝혀지면서 質과 量은 형편없는데 價格은 비쌈을 비꼬는 新造語 窓렬 이라는 말이 생겼다. 김창렬은 以後 이로 인해 이미지에 打擊을 입었다며 이 企業을 告訴하기도 했다.
  • 法的 한글 表記는 김창열인데, 매니저의 失手로 김창렬이라는 藝名으로서 데뷔하게 되었다. [4] 그런데 以後 창렬하다라는 新造語 때문에 김창열로 活動名을 變更했다. [5]

各州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