國營 放送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國營放送 에서 넘어옴)

國營 放送 (國營放送, state media)는 國家 自體가 放送 의 經營 主體로 되어 있는 境遇를 뜻한다.

韓國과 같이 3面이 바다로 둘러 싸인 나라에서는 放送에 使用할 수 있는 傳播 가 豐富하지만 유럽과 같이 隣接國과 肉屬(陸續)된 境遇에 있어서는 한 나라에서 자유로이 利用할 수 있는 電波의 數는 極히 制限을 받게 된다. 이로 인하여 制限된 電波를 使用하여 國民에게 고루 放送의 惠澤을 주기 위해서는 國家가 直接 放送을 經營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으로 유럽, 特히 東유럽 여러 나라에서 國營 放送을 經營하는 나라가 많다. 또한 아시아와 아프리카 여러 나라에서는 主로 國家 以外에 放送을 經營할 만한 能力이 있는 機關이 없기 때문에 國營 放送을 運營하는 곳도 많다.

國營 放送의 境遇에는 그 財源이 國家 經費에 依하여 充當되는 일이 많으나, 放送 經營에 依해 特別히 視聽料를 徵收하는 境遇도 있으며, 廣告 放送에 依한 輸入을 經費의 一部에 充當하는 곳도 있다.

現在 韓國의 國營 放送에는 KTV 國民放送 , 國會放送 , 國防TV , 國防FM , 韓國交通放送 , TBS 交通放送 이 있다.

같이 보기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