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대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히로시마 진대 에서 넘어옴)

진대 ( 日本語 : ?台 親다이 [ * ] )는 1871年 부터 1888年 까지 17年間 持續된 日本 陸軍 의 編成 單位이다. 社團 으로 改編되면서 廢止되었다. 常設된 것으로는 最大의 部隊 單位였다. 軍事 制度로는 어친병 의 뒤를 잇는 것으로, 진대의 設置와 以後 徵兵制 實施로 日本의 近代 陸軍이 始作된다.

槪要 [ 編輯 ]

진대는 네덜란드 陸軍에서 따온 陸軍 編成이다. 當初 日本의 陸軍의 役割은 外國 征伐이 아니라 補身 戰爭 後의 國內 治安 維持였다. 따라서 平時의 編成된 진대만으로는 展示에는 機動性이 떨어지는 진대를 旅團 (메이지 18年부터 社團 )으로 臨時 改編하기로 했다.

먼저 태정官 이 將來 全國에 진대를 둘 것을 밝힌 뒤 1871年 6月 10日 現在의 東北 地方에 동산도 진대(本影 이시노마키, 墳塋 후쿠시마, 모리오카), 現在의 규슈 地方에 西海도 진대(本影 오구라, 墳塋 하카타, 히타) 2個의 진대를 設置할 것을 命했다. 그러나 實際로 部隊 編成을 한 것은 西海도 진대뿐이었다. 같은 해 1871年 7月 14日 , 폐번치현 에 依해 全國이 메이지 政府 의 直轄되었지만, 同時에 兵部性 職員令이 내려진 홋카이도, 이시노마키, 도쿄, 오사카, 오구라 5 진대制度의 構想이 提示되었다. [1] 그러나 다른 地方보다 人口가 極端的으로 적은 홋카이도에서는 진대의 設置가 뒷전이 되었다. 그 結果 그 해 10月 4日 에 옛 두 진대를 廢止하고 아래와 같이 네 個의 진대가 設置되었다. [1]

이 때의 진대는 語親兵에서 轉換된 者와 士族 支援者로 編成되었다. 남아 있던 各 番의 常備兵은 武裝 解除를 했다. [1]

1873年 에 2個의 진대가 增設되어, 홋카이도를 除外한 地域을 6個 軍管區, 14個 士官九老 나누었다. 軍管區에는 진대 師團 管轄 區域에 兵營이 設置되었다.

沿革 [ 編輯 ]

各州 [ 編輯 ]

資料 [ 編輯 ]

  • 外山操; 森松俊夫 (1987). 《帝?陸軍編制??》. 芙蓉書房出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