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르몽 公議會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클레르몽 敎會會議 에서 넘어옴)

클레르몽 敎會會議에서의 敎皇 우르바노 2歲. 1490年代 作品.

클레르몽 敎會會議 는 1095年 11月 18日부터 11月 28日까지 프랑스 클레르몽 에서 聖職者와 平信徒의 合同 主宰로 열렸던 로마 가톨릭교회 敎會會議 이다. 이 敎會會議를 主宰한 敎皇 우르바노 2歲 는 11月 27日 되는 날, 公議會 演說에서 第1次 十字軍 原情을 呼訴하였다.

背景 [ 編輯 ]

1095年 비잔티움 帝國 皇帝 알렉시우스 1歲 는 漸次 勢力을 擴張해가는 셀주크 투르크 側에 威脅을 느끼고 西方側에 軍事的 援助를 要請하였다. 皇帝의 書信은 彼我첸車 敎會會議 에서 敎皇 우르바노 2歲 에게 傳해졌다. 그 後 11月, 우르바노 2世는 클레르몽 敎會會議에서 이 問題를 論議하기로 決定하였다.

敎會會議는 11月 18日부터 28日까지 열렸으며, 約 300餘名의 聖職者가 參席하였다. 우르바노 2世는 敎會 내 클뤼니 改革 프랑스 國王 필리프 1歲 의 波紋에 關한 問題를 놓고 論議하였다. 11月 27日, 우르바노 2世는 公議會 敎父들 앞에 東邦 問題를 言及하였다. 敎皇은 西方의 그리스도敎會가 이슬람敎 에 依해 정복당한 聖地 를 解放시키고, 이슬람 帝國의 攻擊으로 인하여 危險에 處한 비잔티움 帝國을 救援해야 한다고 熱辯을 하였다.

原文 [ 編輯 ]

예루살렘, 안티오크 및 그밖의 都市들에서 크리스트교徒가 迫害를 받고 있다. 神을 믿지 않는 튀르크人들의 進出은 그칠 줄 모르고 이미 일곱次例나 크리스트교徒를 擊破하고 콘스탄티노폴리스로 다가오고 있다. 聖地의 兄弟들을 救하라. 西유럽의 크리스트교 교도들이여. 地位가 높건 낮건, 財産이 많건 적건, 近洞의 크리스트교 敎徒의 救援에 힘써라. 신은 그대들을 引導하실 것이다. 神의 正義를 위해 싸우다 쓰러지는 者는 罪사함을 받으리라

-敎皇 우르바누스 2歲의 演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