倡夫政治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倡夫政治를 主題로 한 1878年 揷畵

倡夫政治 (娼婦政治, 英語 : pornocracy 포르노크라詩 [ * ] )는 一般的으로는 娼女나 愛人이 政治를 左右하는 政治를 말한다. 이는 特히 10世紀 君主制度를 導入하여 로마敎會는 로마 大主敎 [1] 를 中心으로 하는 組織과 階級制度를 갖추었다. 이로 因해 西方敎會 가 되는 로마敎會의 歷史에서 特定 女子들에 依해 로마 大主敎職( 敎皇 職)李 마음대로 攝政받던 時期에서 由來되었다. 904年 로마大主敎 세르지오 3歲 가 卽位할 때부터 大主敎 요한 11歲 935年 까지를 倡夫政治로 일컫는다.

이 時期의 로마 大主敎들은 로마 의 遊歷한 貴族 家門인 테오필落투스의 家門에 依해 選出되고 그 家門의 强한 影響 下에 있었고, 이 家門의 貴婦人들人(事實 倡夫는 아니었으나 利害關係를 위해 여러 名의 愛人을 두었음.) 테오도라 와 딸 마로齒牙 는 로마 大主敎職에 매우 强力한 影響力을 行使하였다. 母女는 自身들의 權力의 嗜好에 맞추어 大主敎를 마음대로 갈아치우고 때로는 로마 大主敎를 弑害하기도 하였다. 特히 마로齒牙는 로마 大主敎 세르지오 3歲 의 愛人이자 大主敎 요한 11歲의 어머니로 알려져 있으며, 로마 大主敎 레오 6歲 를 대주敎職에 앉히기 위해 어머니 테오도라가 選出한 로마 大主敎 요한 10歲 를 殺害하는 過程에 主要 役割을 하였다.

倡夫政治 時期의 敎皇 및 娼婦 指導者 [ 編輯 ]

各州 [ 編輯 ]

  1. 敎會 大分裂 以前에는 로마 大主敎였으며, 11世紀 大分裂 以後 西方敎會에서 强化된 敎皇 制度가 定立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