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自己圈界面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自己圈界面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自己圈界面 (磁氣圈界面, 英語 : magnetopause )은 磁氣場 과 둘러싼 플라즈마 사이에 境界를 따라 흐른다. 그것은 超音速 흐름에 露出된 液體 방울과 類似하게 擧動한다. 磁氣圈界面은 물결치고, 휘날리며 때로는 작은 방울들이 부서질 것이다.

行星 科學의 用語로 磁氣圈界面은 地球 磁氣場의 外鄕 自己 壓力이 플라즈마 太陽風 에 依해 均衡이 잡힌 位置이다. 大槪의 太陽 粒子는 磁氣圈界面의 兩面에서 偏向되는데 물이 뱃머리에 依해 偏向되는 것과 恰似하다. 그러나 若干의 粒子들은 自救 自己場內에 잡혀있고 放射性 벨트를 形成한다.

自己 圈界面에 받침 거리 見積 [ 編輯 ]

大氣圈에서 壓力이 無視되는 境遇에, 地球의 部分(太陽의 앞에 位置)에서 거리를 見積하는 것이 可能하다. 自己 圈界面을 決定하는 條件은 太陽風에서 動的인 피스톤 같은 壓力이 地球 磁氣場에서 磁石 壓力과 同等하다는 것이다.

ρ와 v는 太陽風의 密度와 速度.

B (r)는 si 單位 (T에 있는 B, H/m)에 있는 行星의 펼쳐져 있는 磁氣場의 세기이다.

雙極子 磁氣場의 힘이 1/r^3의 距離로 變化하기 때문에 自己場 世紀는 다음과 같이 쓸 수 있다. B(r) = B0/r^3.

r를 위한 이 方程式을 誘導하여 距離를 計算할 수 있다.

(4個의 要素가 存在하는 理由는, 自己圈界面 內의 磁氣場의 世紀는 雙極子값의 2倍이므로)

地球에서 自己圈界面까지의 거리는 太陽活動에 따라 變化하지만, 典型的으로 6-15地球半徑 內에 있다. 太陽風 에 依해 뱃머리 衝擊波 가 形成되어 앞으로 進行될 때, 自己圈界面 一部와 磁氣場은 相互作用한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