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産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日本産 (日本製, Made in Japan )은 一般的으로는 日本 에서 生産되는 物品에 쓰여 있는 漁具이다.

槪要 [ 編輯 ]

아키하바라 等에서 많은 外國人 觀光客들이 記念品 等의 目的으로 一齊 製品을 사는 모습을 흔히 볼 수있다. 그러나 日本의 企業도 生産 費用 節減을 위해 中國 泰國 等 여러 나라에 生産 據點을 옮기고 있기 때문에, "Made in Japan"의 表記를 가진 製品은 해마다 減少하고 있다. 韓國 戰爭 이 勃發하였던 1950年代 當時의 日本의 內部 事情을 볼 때 日本에서는 經濟 特需를 이룰 程度로 好況을 누렸던 것으로 보이게 되며, 그 時期에는 日本産 製品이 只今의 中國, 南아시아 뺨치는 水準에 이르고 있는 狀態이기도 하며, 30~40餘 年 前의 韓國産 도 비슷한 길을 걷던 것으로 보인다.

Assembled in Japan [ 編輯 ]

日本의 電子 機器 等은 主要 部品을 海外에서 製造한 後 最終的으로 製品의 組立 및 製品 檢査를 日本에서 하는 境遇가 많다. 이 境遇 "Made in Japan"로 表記하지 않고, 代身에 "Manufactured in Thailand, Assembled in Japan"(泰國 製造, 日本 組立의 境遇)와 같이 表記하거나 主要 部品 製造 國家만을 적는다.

Made in Occupied Japan [ 編輯 ]

Made in Occupied Japan이 表記된 物品

第 2次 世界 大戰 聯合軍 最高司令部 統治下의 日本에서는 輸出用 製品은 "Made in Occupied Japan"라고 表記하는 것이 義務였었다. 이 標示가 쓰인 것은 1947年頃부터 1952年 까지 約 5年間이다. 이 때의 物品은 그다지 品質이 높지는 않지만 蒐集家들 사이에서는 특별한 價値를 가지고 去來되고있다. 北美 地域에서 人氣가 높다. 이 標示가 쓰인 物品은 陶瓷器와 장난감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카메라 와 雙眼鏡 과 같은 光學 機器와 같은 製品도 있다. 마찬가지로 獨逸에서는 "Made in USZone Germany"(美國 統治下의 獨逸 製品)等으로 標示되었었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