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예브게니 폿클레트노프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예브게니 폿클레트노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예브게니 보리消費치 폿클레트노프 ( 러시아語 : Евгений Борисович Подклетнов )는 러시아의 科學者이다.

1996年, 핀란드 탐페레 工科 大學校 에서 物理學者로 勤務하던 러시아 科學者 예브게니 폿클레트노프(Evgeny Podkletnov)는 重力을 相殺할 뿐만 아니라 實際로 遮斷하는 裝置를 만들었다고 主張했다. 이것은 마이스너 效果처럼 超傳導體를 利用한 것이었다. 그는 超傳導體인 이트륨 , 바륨 , 九里 酸化物로 만들어진 지름 30cm의 圓盤을 使用했다. 이 圓盤을 -230℃로 冷却시키고 5000rpm으로 回轉시키자, 그 위에 올려놓은 物體의 무게가 約 2% 減少하는 效果가 나타났다고 한다. 그는 空氣의 흐름이나 그 밖의 自己現象(예컨대 마이스너 效果)李 實驗에 影響을 미치지 않게 하려고 각별한 努力을 기울였다고 强調했다.

그 이야기가 言論에 報道되자, 탐페레 工科 大學校는 그를 解雇했다. 必是 그의 硏究를 엉터리라고 判斷하고 大學의 名聲에 欠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일 것이다. 얼마 後 폿클레트노프는 그 問題를 다룬 科學 論文의 發表를 取消했다. 全 世界 大學과 民間 硏究所와 甚至於 NASA까지도 그의 硏究 結果를 再現하려고 試圖해보았지만, 아무도 成功하지 못했다. 폿클레트노프가 自身이 使用한 實驗 裝備를 正確하게 알려주지 않은 것도 하나의 原因이었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