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熱血男兒 (1988年 映畫)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熱血男兒 (1988年 映畫)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熱血男兒
旺角?門
監督 왕가위
脚本 왕가위
유진위
製作 等光榮
出演 유덕화
장만옥
장학우
萬裁量
장숙坪
撮影 유위강
編輯 해걸위
장피득
音樂 진명도
壘로나-롬바르도 誤플린
開封일 홍콩 1988年 6月 9日 ( 홍콩 )
대한민국 1989年 10月 14日 ( 大韓民國 )
중국 1988年 8月 5日 ( 中國 )
時間 100分
國家 홍콩의 기 홍콩
言語 홍콩 광둥語

熱血男兒 》( 中國語 正體字 : 旺角?門 ; 광둥語 : wong 6 gok 3 kaa 1 mun 4 웡걱카문 )/( 英語 : As Tears Go By )는 홍콩 왕가위 監督의 監督 데뷔作으로 유덕화 , 장만옥 , 장학우 가 主演했다. 카메라를 손에 들고 찍어 畵面이 흔들리는 效果를 주는 '핸드 헬드'撮影技法과 畵面이 툭툭 끊기면서 絢爛한 效果를 주는 '스탭 프린팅' 效果를 선보여 왕자웨이 監督을 一躍 '스타一理쉬한 映像美學'의 映畫監督으로 만들었다.

줄거리 [ 編輯 ]

홍콩 뒷골목의 乾達 유덕화에게 病色이 蔓延한 장만옥이 찾아온다. 病院에서 診察을 받기 위해 臺灣에서 暫時 홍콩으로 건너온 것이다. 유덕화에게는 말썽만 피우는 못난 義동생 장학우가 있다. 유덕화는 한便으로는 못난 동생의 뒤치닥거리를 해줘야하고 한便으로는 장만옥에게 끌린다. 結局 동생 때문에 홍콩 組暴 보스와의 칼부림을 펼쳐야하며 自身의 生命마저 위태롭게 된다.

出演 [ 編輯 ]

映畫情報 [ 編輯 ]

  • 홍콩映畫 원제 <旺角?門>은 '몽콕의 카르멘'을 뜻한다. 몽콕은 王角(旺角)의 홍콩脂肪 廣東語式 發音이다. 몽콕은 홍콩 九龍半島에 位置한 地名으로 人口密度가 높기도 有名하다.
  • 왕자웨이(왕가위) 監督 映畫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핸드 헬드 撮影과 스탭 프린팅 編輯技法으로 스타一理쉬한 映像美學을 선보였다.
  • 無間道 等을 監督한 유위강이 이 映畫에서는 撮影監督으로 活躍했다.

韓國판 성우진(KBS) [ 編輯 ]

受賞情報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