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싼충구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싼충구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싼충구의 位置

싼충구 ( 韓國語 : 三重區 , 中國語 : 三重區 , 병음 : S?nchong Q? )는 中華民國 新베이시 이다. 타이베이시 의 衛星 都市로서 開發이 進行되어, 타이완 中南部로부터의 移住者가 많다. 넓이는 16.317km 2 이고, 人口는 2015年 8月 基準으로 388,387名이다.

지리 [ 編輯 ]

싼충구는 北西쪽으로 루저우區 , 우구구 , 西쪽으로 신좡구 , 南쪽으로 半次오구 , 東쪽으로 타이베이시 스린區 , 多퉁구 , 緩和區 와 接한다.

歷史 [ 編輯 ]

싼충은 단수이 書案에 펼쳐진 臺灣의 中心地였고 猛甲(??)이나 대도(大?)의 對案에 位置하고 있다. 싼충이 史書에 처음으로 出現하는 것은, 鄭成功 時代의 1661年이다. 當初에는 身長의 두中包(頭重?, 包는 未開發의 平地를 나타내는 臺灣어)를 始作으로 開發이 進行되었고 以後 이중포(二重?), 마지막으로 三重抛(三重?)가 開發되었다.

1889年, 유명전이 臺灣 순무였던 때에 鐵道 建設을 위해서 三重과 대도 사이에 淡水 木橋(現在의 타이베이 校)를 建設해, 싼충의 農産物 物流 發展에 크게 寄與했다. 이 다리는 木橋였기 때문에 큰 비 等의 災害로 가끔 被害를 받아, 日本 統治 時代에 鐵道 路線이 變更되어 싼충에서의 鐵道가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日本 統治 時代에 싼충은, 타이베이 地域의 재스민이나 柑橘類의 集散地였고 當時 代案의 대도에서 茶잎 栽培가 隆盛해 그 加工에 必要한 재스민의 栽培가 蕃盛했다. 그러나 그 後 食糧 增産 政策이 推進되면서 재스민 栽培가 不必要해졌고 現在는 消滅되었다.

1947年 4月 1日에 루저우 로부터 獨立해, 싼충진이 設置되었고 1962年에 縣할詩로 昇格해 現在에 이르고 있다.

經濟 [ 編輯 ]

싼충은 高速道路의 起點으로 南北으로 交通이 便利하고, 또 隣接하는 타이베이시 라는 市場을 안고 있다는 유리한 條件 때문에 外部로부터의 流入 人口가 많은 都市이다. 1960年代에는 타이베이 校 아래에 日傭 勞動者가 모였으며 많은 날에는 1萬이 넘는 勞動者가 단수이虛를 넘어 타이베이 市內에서 建築業에 從事하고 있었다.

1970年代, 1980年代에 高度 經濟成長을 맞이하면서 當時의 타이완性 主席이었던 셰둥민의 工業 振興 政策下에 싼衝에는 많은 작은 工場이 成立해 타이완의 工業製品 部品의 大部分을 生産하는 據點이 되었다. 現在에도 光復路를 中心으로 다양한 工場이 나란히 서있는 工業 都市로서 發展하고 있다.

敎育 [ 編輯 ]

交通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