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시 時計塔

삿포로 時計塔

삿포로 時 時計塔 ( 日本語 : 札幌市時計台 삿포로시土케다이 [ * ] )은 홋카이도 삿포로시 주오區 에 位置한 時計塔이다. 日本의 重要文化財 로 登錄되어 있다. 正式 名稱은 區 삿포로 농학교 演武場 ( 日本語 : ?札幌農?校演武場 교삿포로노갓코엔부조 [ * ] )이며, 通稱은 삿포로 時計塔 ( 日本語 : 札幌時計台 삿포로土케다이 [ * ] )이다.

槪要 [ 編輯 ]

三角 지붕에 큰 時計가 있는 建築物이다. 높이 19.825m, 延面積 約 760m²이며, 예전에는 삿포로의 圖書館으로 使用된 적도 있다. 敷地 및 建物은 삿포로 市가 管理 및 運營하고 있으며, 홋카이도靑 區 本廳舍 와 더불어 삿포로 中心部의 有名한 觀光 名所이다. 또한 度外에서는 삿포로 라멘 가게의 看板이나 홋카이도 觀光 포스터에 많이 使用되는 等, 삿포로뿐만 아니라 홋카이도 全體의 象徵으로 여겨지는 事例도 많다.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스 의 應援歌의 歌詞에도 使用되고 있다.

歷史 [ 編輯 ]

삿포로시 時計塔은 1878年 에 建設되었으며, 舊 삿포로 농학교 (現 홋카이도 大學 )의 實驗室이었다. 設計者는 삿포로 농학교의 2代 校監이었던 윌리엄 호일러였다. 時計塔은 삿포로 에서 最初로 建設된 建物 中 하나로, 1868年 홋카이도의 새로운 行政 中心地로 選定된 삿포로의 "誕生"을 記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現在도 삿포로시 時計塔은 現存하는 삿포로에서 가장 오래된 建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