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머시아 王國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머시아 王國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머시아 王國
Miercna r?ce

527年 ~ 918年
머시아 왕국의 최대 영토 (녹색)
머시아 王國의 最大 領土 (綠色)
政治
政治體制 君主制
國王 / 榮州
527年 ~ 535年
626年 ~ 655年
757年 ~ 796年
852年 ~ 874年
911年 ~ 918年
918年

이켈 (初代)
펜다
五派
부르그레드
애셀플래드
앨프윈 (말대)
立法府 위테儺藝모트
人文
共通語 古代 英語 (머시아 方言)
라틴語
民族 앵글人
宗敎
國校 앵글로색슨 異敎
(7世紀 以前)
앵글로색슨 基督敎
(7世紀 以後)
기타
現在 國家 잉글랜드의 기 잉글랜드

머시아 王國 ( 古代 英語 : Miercna r?ce 美에르치나 리체 , 라틴語 : Merciorum regnum 메르키誤룸 레그눔 [ * ] , kingdom of Mercia )은 앵글로색슨족 七王國 中 하나이다. 5世紀 말에 이셀 이 建國하였으며, 630年 펜다 王 때 크게 繁榮하였고, 8世紀 後半 五派 王 은 나머지 6國을 支配함으로써 牌왕이 되어 웨섹스 王國 을 壓迫하고, 캔터베리 大主敎 에 머시아人을 임명하였다. 王은 大主敎와 協助하여 强大한 國家를 組織하여 샤를마뉴 에게 威脅을 주는 한便, 大陸과의 交易을 奬勵하여 文化交流를 圖謀하였다. 그 後 825年 웨섹스 王國 의 國王인 에그버트 에게 敗하여 그 支配下에 들어갔다.

時代 背景 [ 編輯 ]

古代 로마의 힘이 弱해진 中世 初期의 브리타니아는 브리튼人 , 픽트人 , 스코트人 等과의 勢力다툼이 일어나고 있었다. 브리튼의 여러 王國은 古代 로마를 模倣하여 異民族을 가지고 異民族에 對抗하였다. 卽, 北유럽 윌欄半島 앵글로색슨 傭兵段을 雇用해 電力으로 使用하였다. 그러나 이 때에 앵글로색슨 傭兵團은 브리튼 섬이 살기에 적합한 곳이라는 것을 알고, 이들이 스스로 獨立 勢力을 構築하여 王國을 세우기에 이른다. 이들은 브리튼과 對立하게 된다.

앵글로색슨 時代의 잉글랜드는 7王國 時代라고 하지만, 實際로 存在한 王國은 100餘個가 넘는 것으로 推測된다. 7王國이라고 불리게 된 것은, 앵글로색슨 年代記 等으로부터 비롯된 것인데, 實際로 7王國이라고 불리는 제왕국과 그렇지 않은 王國들 사이에 큰 差異가 있었던 것은 아니다. 이러한 王國들은 勢力 다툼을 벌였다. 그러나 敗北한 王國은 滅亡한 것이 아니라 勝利한 王國 쪽에 屈從함으로써 一種의 序列構造를 이루었다. 이 王國끼리의 序列構造 慣習을 支配權 또는 宗主權이라고 부른다. 여러 王國들은 安定的인 王位 繼承制度가 確立되어 있지 않았는데, 王이 逝去하면 王國과 王國의 힘은 쉽게 瓦解되는 일이 자주 있었다.

같이 보기 [ 編輯 ]

參考 資料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