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트 챔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게오르그 제니, 살롱 마카르트스틸

그레이트 챔버 (Great Chamber)는 中世 튜더 王朝 時期 잉글랜드 , 宮殿 , 맨션 또는 매너하우스 에서 그레이트 홀 다음으로 重要한 두番째 房이었다. 中世 유럽의 그레이트 홀은 家庭儀禮의 中心地로서 全혀 私的인 場所가 아니었다. 神社 侍從들과 下人들이 恒常 오고가던 複道의 끝부터 演壇의 普通 階段 사이에 位置한 그레이트 챔버는 完全한 私生活은 아니지만 家長에게 自身의 職員으로부터 벗어난 私生活을 提供한 첫 番째 房이었다. 中世 時代에 그레이트 챔버는 多目的室과 居室 로서의 役割을 遂行하였는데, 그레이트 홀 이 메인 食堂의 機能을 遂行하였으나 家族들은 이곳에서도 食事를 할 수 있었으며, 그리 크지 않은 邸宅에서는 때때로 週 寢室로도 使用되었다.

17世紀까지 그레이트 홀 에서의 共同食事가 사라지며 그레이트 챔버는 最高의 食堂이 되었다. 種種 家族이 혼자 食事를 할 때 팔러라고 불리는 좀 더 適當한 食事室이 있었다. 大型 住宅은 漸次 圖書館 , 應接室 및 音樂室과 같은 다양한 專門 居室을 確保했다. 18世紀 初에 그레이트 챔버는 " 살롱 "이라는 房으로 代替되었고 곧 食堂으로서의 機能을 喪失하였다.

오늘날 많은 그레이트 챔버가 살아남았다. 하드윅 홀은 1600年頃부터 매우 크고 若干 變形된 樣式을 가지고 있다. 다른 많은 境遇에 그들은 再裝飾을 했고, 應接室이나 宴會場 또는 圖書館과 같은 더 專門的인 機能을 附與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