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세이브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게임 貯藏을 위해 使用되는 플레이스테이션 메모리 카드 는 읽기 專用 媒體가 大衆化되었던 時期에 5, 6世代 게임機에 一般的이었다.

게임 세이브 (game save) 또는 세이브 게임 (savegame)은 비디오 게임 에서 플레이어 의 進陟도에 關한 디지털 貯藏 情報 조각이다.

1970年代 以後의 最初의 게임들 以來로 게임 플랫폼 하드웨어와 메모리는 改善되었으며 이 德分에 더 크고 더 複雜한 컴퓨터 게임들이 始作부터 마칠 때까지 더 많은 時間을 플레이할 수 있는 傾向이 생기게 되었다. 이에 따라 進行 中에 어떠한 方式으로든 貯藏을 할 必要性, 그리고 플레이어가 게임 오버 를 받는 狀況을 管理하는 方式이 자연스럽게 생겨나게 되었다. 스토리텔링에 相當히 强調를 둔 現代의 게임들의 境遇 나중 段階에 深奧한 方式으로 스토리에 影響을 미치는 多數의 選擇肢를 플레이어가 選擇할 수 있도록 設計되어 있으며 一部 게임 디자이너들은 經驗이 언제나 "神仙"(fresh)해 보일 수 있도록 둘 以上의 게임 세이브를 許容하는 것을 願치 않는다.

게임 디자이너들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의 進陟狀況을 消失하는 것(게임 오버 後 發生)을 막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方式으로 設計된 게임들은 플레이어가 繼續 試圖해 보도록 奬勵해주며 選擇에서 後悔를 할 때 더 以前 時點에서 繼續하는 것을 可能케 해준다.

歷史 [ 編輯 ]

初期 비디오 게임 의 境遇 게임을 貯藏할 必要가 없었는데, 그 理由는 이 게임들이 發展시킬 實際 줄거리가 없었고 一般的으로 길이가 매우 짧았기 때문이다.

初期 家庭用 컴퓨터의 相對的인 複雜性과 게임 狀態 情報 貯藏의 不便함(그리고 初期 비디오 게임 콘솔 이 非揮發性 데이터 스토리지가 없었다는 點)은 初期에 게임 貯藏을 패스워드 (게임 狀態를 暗號化한 文字列들)로 表現하였으며 플레이어들이 繼續 게임을 이어나갈 때 該當 暗號를 어딘가에 받아써두었다가 나중에 入力할 수 있게 되었다.

BYTE 지는 1981年 컴퓨터 인터랙티브 픽션 Zork I 의 게임 狀態 貯藏 機能이 "一部 怯쟁이들이 一部 어려운 움직임을 取하기 全 게임에서 어렵게 達成한 地點을 維持하기 위해 게임 세이브를 使用하지만" 實際로 게임 세이브는 플레이어들이 受注에 걸쳐 플레이할 수 있도록 考案된 것이라고 言及하였다. [1] 人胞월드 는 그 해 게임 세이브를 통해 使用者들이 같은 狀況에 對한 各其 다른 接近을 取하는 實驗을 可能케 한다는 데에 同意하지 않았다. [2] 1980年代 初 家庭用 컴퓨터 는 세이브를 위해 콤팩트 카세트 플로피 디스크 等 外部 미디어를 活用하였고, 以後 마침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를 活用하게 되었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Liddil, Bob (February 1981). “Zork, The Great Underground Empire” . 《BYTE》. 262?264面 . 2013年 10月 18日에 確認함 .  
  2. Barry, Tim (1981年 5月 11日). “In Search of the Ultimate Computer Game” . 《InfoWorld》. 11,48쪽 . 2019年 4月 17日에 確認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