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有聲 映畫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有聲 映畫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1908年 佳友몽의 音響 映畫를 廣告하는 포스터. 큰 홀을 위해 設計된 크로老메가폰은 錄音된 소리를 增幅시키기 위해 壓縮 空氣를 使用했다.

有聲 映畫 (有聲映?)는 畵面과 소리가 結合된 映畫 이다. 움직이는 畵面을 소리와 動機化시키거나 소리와 이미지를 技術的으로 結合시킨 것으로, 無聲 映畫 에 對比되는 槪念이다.

有聲 映畫가 最初로 大衆에게 公開된 것은 1900年 프랑스 파리시 에서였으나, 同期化 技術을 完成하여 實用化시키기까지는 20年 以上이 더 걸렸다. 初期에는 有聲 映畫를 "말하는 그림"(takling pictures)이라는 意味로 토키 (talkie)라고 불렀다.

처음부터 토키 映畫로 만들어진 世界 最初의 映畫는 1927年 10月 6日 에 開封된 《 재즈 싱어 》이다. 以後 1930年代 부터 토키 映畫가 世界的으로 普及되었다.

韓國 最初의 有聲 映畫는 日帝强占期 1935年 이명우 가 演出한 《春香傳》이다. [1]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고종석 (2008年 5月 19日). “[고종석의 사랑의 말, 말들의 사랑] <13> 그네-自由와 사랑의 飛行船(飛行船)” . 韓國日報 . 2008年 8月 5日에 確認함 .   |題目= 에 지움 文字가 있음(위치 1) ( 도움말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