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틀 새 8500億 蒸發…하이브 內紛 加速 | 채널A 뉴스
이틀 새 8500億 蒸發…하이브 內紛 加速
2024-04-23 19:38 文化

[앵커]
그룹 BTS 所屬社이자 國內 最大 歌謠 奇劃社인 하이브, 이틀새 時價總額 8500億이 蒸發했습니다.

大勢 걸그룹 뉴진스를 사이에 두고 內部 두 巨物 製作者 間의 힘겨루기가 熾烈합니다.

이현용 記者가 報道합니다.

[記者]
어제 約 8% 急落한 하이브의 株價는 오늘도 1% 넘게 떨어졌습니다.

이틀 새 8500億 원 以上 사라진 時總 損失 規模는 場中 한때 1兆 원을 넘기도 했습니다.

이番 內紛은 하이브 本社와 걸그룹 '뉴진스'를 擔當하는 子會社 間의 葛藤입니다.

子會社가 外部 資本을 끌어들여 獨立하려는 情況을 確保한 하이브는 어제부터 監査에 들어갔습니다.

하이브는 經營權 奪取 試圖나 非違行爲가 事實로 糾明되면 法的 措置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子會社 側은 最近 데뷔한 하이브의 걸그룹 '아일릿'李 '뉴진스'를 베꼈다고 問題 삼자 하이브가 對應에 나선 것이라고 反駁했습니다.

하이브는 個別 歌手나 그룹을 擔當하는 子會社들을 積極 育成해 業界 1位 奇劃社로 成長했습니다.

한꺼번에 여러 歌手가 많은 音盤을 同時多發的으로 만들 수 있어 BTS가 入隊한 지난해에도 業界 最初 賣出 2兆 원을 突破했습니다.

國內外 12個의 子會社 中 뉴진스가 所屬된 魚道語는 지난해 하이브 全體 營業利益의 11% 以上 擔當할 程度로 比重이 큽니다.

이른바 大勢 걸그룹人 뉴진스는 데뷔 1年 半 만에 年 賣出 1千億 원 突破 新記錄을 세울 만큼 潛在力이 큰 狀況이라, 兩側의 氣 싸움은 더 熾烈해질 展望입니다.

채널A 뉴스 이현용입니다.

映像編輯: 장세례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