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親尹 李喆圭-親命 朴贊大…與野 院內代表 急浮上 | 채널A 뉴스
親尹 李喆圭-親命 朴贊大…與野 院內代表 急浮上
2024-04-23 19:07 政治

[앵커]
열흘 뒤엔 與野 모두 새로운 院內代表를 뽑습니다.

22代 國會 첫 院內代表죠.

院構成부터 死活을 건 熾烈한 協商이 이뤄질텐데요.

與野 모두 主流인 親尹, 親命 人事 李喆圭, 朴贊大 議員이 急浮上하고 있습니다.

安保兼 記者입니다.

[記者]
國民의힘과 더불어民主黨이 다음 달 3日, 同時에 22代 國會 첫 院內代表를 뽑습니다.

민주당에선 親명系 核心 3線 朴贊大 議員에 힘이 실립니다.

徐瑛敎, 김성환 議員에 이어 오늘 김민석 議員이 不出馬를 宣言하며 親명系에선 朴 議員으로 整理되는 模樣새입니다.

[朴贊大 / 더불어민주당 最高委員 (그제)]
"李在明 代表한테 (院內代表) 出馬에 對한 말씀은 當然히 드렸고요. 李在明 代表께서는 아마 지켜보고 계시지 않을까…"

韓秉道, 朴柱民 議員이 出馬를 檢討 中입니다.

아직 出馬를 公式化한 候補가 없는 國民의힘에서는 '親尹' 3線 李喆圭 議員이 本格 擧論되고 있습니다.

李 議員은 大統領과 가장 가까운 重鎭으로 꼽힙니다.

말을 아끼고 있는 이 議員도 出馬를 苦心 中인 것으로 傳해집니다.

[李喆圭 / 國民의힘 議員(어제)]
"(革新型 (非對委)로 가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는데?) 아니에요. 그렇지도 않고. 봅시다. 다양한 목소리가 나오죠."

오늘 黨 人材迎入委員長 時節 迎入했던 當選者들과 만났는데, 勢力化에 나선 것이라는 解釋도 나왔습니다.

金度邑, 박대출, 李鍾培, 成一鍾 議員 等도 院內代表 候補로 擧論됩니다.

與野 모두 22代 國會 첫 院內代表라 힘 있는 主流 候補가 되어야 한다는 意見들이 黨內에서 提起되지만,

當選者들이 直接 뽑는 만큼 結果를 豫測할 수 없다는 反論도 있습니다.

채널A 뉴스 安保兼입니다.

映像取材 : 김기태
映像編輯 : 박형기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