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大統領 就任 2周年 記者會見 열릴 듯 | 채널A 뉴스
尹 大統領 就任 2周年 記者會見 열릴 듯
2024-04-23 19:11 政治

[앵커]
어제 17個月 만에 記者들 質問을 받은 尹錫悅 大統領, 다음 달 就任 2周年을 맞아 記者會見도 할 것으로 보입니다.

2周年 때 記者들과 만나겠다는 뜻을 參謀들에게 밝힌 것으로 把握됐습니다.

大統領室이 檢討하고 있는 다양한 疏通方式 어떤게 있는지 조영민 記者가 取材했습니다.

[記者]
尹錫悅 大統領이 다음 달 10日, 就任 2周年을 맞아 記者會見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2022年 8月 就任 100日 會見 以後 大統領 公式 記者會見은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尹 大統領은 最近 參謀陣들과의 자리에서 "就任 2周年에는 記者들과 만나야 하지 않겠나"라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제 人選을 直接 發表하고 記者 質問을 받은 疏通 變化에 肯定的 評價가 많다는 判斷에 브리핑룸度 자주 찾을 計劃입니다.

[新任 政務首席 人選 發表 (어제)]
"言論, 많은 우리 市民社會와 더 많이 疏通하고 많은 意見을 듣고 열어놓고 할 것입니다."

大統領室 關係者는 "主要 懸案이나 政策도 大統領이 直接 說明하고 質問을 받는 자리가 자주 마련될 것"이라고 內部 雰圍氣를 傳했습니다.

便安한 雰圍氣에서 記者들과 만나 飮食을 함께 하는 懇談會도 檢討하고 있습니다.

[大統領室 記者團 午餐 (지난해 5月)]
"이런 자리 자주 만들게요. 너무 많으면 對話하기도 어려우니까 조금씩 나눠 가지고 자리를 한番, 人員이 적어야 김치찌개도 끊이고 하지 않겠어요? 몇百 그릇을 끓이면 맛이 없잖아요."

歷代 政府의 疏通 方案도 살펴본 大統領室은 言論社 報道責任者들과의 懇談會도 檢討 中입니다.

채널A 뉴스 조영민입니다.

映像取材 : 한규성 조승현
映像編輯 : 江 민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