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로 攻襲 縮小”…이란-이스라엘 擴戰 自制 | 채널A 뉴스
“서로 攻襲 縮小”…이란-이스라엘 擴戰 自制
2024-04-20 19:38 國際

[앵커]
맞불 攻擊을 주고받은 이란과 이스라엘이 일단 小康 狀態에 들어갔습니다. 

더 以上 擴戰되지 않도록 양측 모두 水位調節을 하며 퇴로를 찾고있단 分析입니다. 

정다은 記者입니다.

[記者]
이라크 中部의 한 軍事基地가 불길에 휩싸여 있습니다.

現地時刻 오늘 새벽 爆擊이 發生해 대원 3名이 다쳤다고 現地 當局이 傳했습니다.

[CNN 뉴스]
"이 곳은 이란의 支援을 받는 武裝團體 駐屯地입니다. 彈藥庫에서 5番의 爆發音이 들렸습니다."

이스라엘이 이란 本土의 攻擊 原點을 겨냥해 再報復한 지 하루 만에 中東 地域에서 또 砲聲이 울린 겁니다 

이스라엘과 美國은 이番 攻擊에 關與하지 않았다며 卽刻 否認했습니다. 

CNN은 "이러한 이스라엘의 迅速한 夫人은 異例的"이라며 "현재 이 地域이 얼마나 緊張돼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評價했습니다.

어제 이스라엘의 攻擊에 對해서도 이란은 이스라엘의 所行임을 認定하지 않은 채 再次 平價切下했습니다.

지난 1日 시리아 駐在 領事館 爆擊 當時 卽刻 이스라엘을 背後로 指目하며 보복을 豫告했던 것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호세인 아미르 압돌라히안 / 이란 外務長官 (英語 通譯)
"이란은 中東에서 緊張과 危機가 造成되는 것을 願치 않습니다."

이스라엘도 이란 再報復 事實을 아직까지 公式 確認하지 않고 있고 美國도 公開的 言及을 꺼리고 있습니다. 

[카린 腸-피에르 / 白堊館 代辯人]
"只今으로서는 關聯 報道(이스라엘의 이란 攻襲)에 對해 言及할 게 없습니다."

AP 通信은 "이스라엘과 이란이 이스라엘의 明白한 攻襲을 縮小하면서 緊張 緩和를 試圖하고 있다"고 傳했습니다.

채널A 뉴스 정다은입니다.

映像編輯 : 이승은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