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年 防疫 마침標…病院도 마스크 解除 | 채널A 뉴스
4年 防疫 마침標…病院도 마스크 解除
2024-04-19 19:46 社會

[앵커]
4年 3個月 만에 眞짜 엔데믹입니다. 

다음 달 1日부터 코로나19 危機警報 段階가 가장 낮은 段階로 調整되면서, 病院에서의 마스크 義務도 사라집니다. 

박자은 記者입니다.

[記者]
累積 確診者 數 3,457萬餘 名, 累積 死亡者 數 3萬 5千6百餘 名.

우리 社會에 많은 傷處를 남긴 코로나19 卒業이 다가왔습니다.

지난 2020年 1月 첫 確診者가 發生한 뒤, 傳染病 警報 最上位 段階인 深刻까지 올랐던 코로나19 危機警報는 다음 달 1日부터 最下位 段階인 主義로 下向됩니다.

病院이나 感染脆弱施設에서의 마스크 着用도 이제 義務에서 勸告로 選擇事項이 됩니다.

[지영미 / 疾病管理廳長]
"4年 3個月間의 긴 旅程의 마침標를 찍는 마지막 會議입니다. 危機段階 下向에 따라 中央事故收拾本部와 中央防疫對策本部 運營은 終了…"

이런 가운데 지난 2021年 코로나19에 確診된 뒤 動線을 거짓 陳述한 公務員 A 氏는 3年 만에 罰金 2千萬 원을 確定받았습니다.

A 氏는 疫學 調査官에게 무더기 感染이 있었던 尙州 BTJ列邦센터와 大田의 大型敎會를 訪問 事實을 감춘 嫌疑로 裁判에 넘겨졌습니다.

感染病豫防法上 故意로 事實을 숨기면 最大 懲役 2年 또는 罰金 2千萬 원에 處하는데 罰金 最高刑을 받은 겁니다.

原審은 "傳染病의 大流行 狀況에서 擴散 防止를 위한 國家의 努力을 外面했다"고 指摘했습니다.

채널A 뉴스 박자은입니다.

映像編輯 : 방성재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