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돈은 비싸서”…1g 미니골드 社는 MZ | 채널A 뉴스
“한 돈은 비싸서”…1g 미니골드 社는 MZ
2024-04-19 19:43 經濟

[앵커]
中東發 危機가 이어지면서 安全 資産인 金값이 連日 高空行進 하고 있습니다.

金 한 돈 價格이 45萬 원을 훌쩍 넘다보니 1g 以下 미니 골드바 같은 超小型 金 製品이 요즘 잘 팔립니다.

송정현 記者가 取材했습니다.

[記者]
1g짜리 '純金 콩'부터 純金 0.5, 1g으로 만든 미니 골드바까지 저重量 金 製品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란 葛藤 高調로 安全資産인 金 選好가 커지며 오늘 基準 金 한 돈 價格은 45萬6000원으로, 3個月 새 20% 넘게 올랐습니다.

金을 사고 싶지만 주머니가 가벼운 2030世代가 저重量 金을 찾는 겁니다.

[박서영 / 仁川 부평구]
"金 時勢가 오르다 보니 純金은 絶對 못 할 것 같고. (금) 容量을 좀 낮춰서."

MZ世代를 攻掠하기 위해 MBTI가 적힌 골드바 等 形態도 다양합니다.

[송종길 / 韓國金去來所 代表]
"12支神 文樣의 미니 골드바를 12個씩 모은다거나 流動性이 있는 範圍 內에서 繼續 銅錢 모으듯이."

올해 1分期 1g 以下 저重量 골드바 販賣量은 前分期 對比 68%나 늘었습니다.

金 自販機가 設置된 便宜店의 지난달 金 販賣額은 36億 원으로, 지난해 같은 期間 보다 80% 뛰었습니다.

金 自販機에서 金을 산 購買者 折半 以上은 20~30臺였습니다.

[김소희 / 金 販賣 便宜店 店主]
"10돈, 5돈, 돈 單位에서 이제는 1g, 0.5g 작은 單位 사이즈로 購買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금이 크든 적든 歲共匪는 비슷해, 1g 以下 金의 重量當 價格은 더 비쌀 수 있어 注意가 必要합니다.

채널A 뉴스 송정현입니다.

映像取材: 이기상
映像編輯: 구혜정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