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前官禮遇 撤廢’ 主張하더니…조국, ‘내로남不’ 論難 | 채널A 뉴스
‘前官禮遇 撤廢’ 主張하더니…조국, ‘내로남不’ 論難
2024-03-29 18:09 政治

■ 放送 : 채널A 뉴스 TOP10 (17時 20分~19時)
■ 放送일 : 2024年 3月 29日 (金曜日)
■ 進行 : 金鍾奭 앵커
■ 出演 : 朴聖敏 前 민주당 最高委員, 이현종 문화일보 論說委員, 장현주 民主黨 法律위 副委員長, 정혁진 辯護士

[김종석 앵커]
曺國 代表와 한동훈 委員長의 이야기. 박은정 候補의 男便 22億 受任料 論難 辯護 論難 多段階 詐欺. 오늘 曺國 代表 보신 것처럼 이렇게 이야기했어요. 尹錫悅 政權下에서 逼迫받는 反尹 檢事. 이것은 前官禮遇? 아니다, 理解하기 힘들다고 했는데. 다음 畵面. 바로 한동훈 委員長. 別問題가 없다고 해. 雙八年度에 사시나? 受任 契約書 안 쓰는 境遇가 어디 있나? 한 件에 22億 땡기는 것은 보지 못했다. 정혁진 辯護士님. 前官禮遇 아니라는데요, 曺國 代表는?

[정혁진 辯護士]
只今 이야기하는 것이 親尹 禮遇를 따지는 것이 아니잖아요. 前官禮遇를 따지는 거잖아요. 이때 官은 무엇을 의미하느냐, 檢事長 等 高位 檢査를 의미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李鍾根 辯護士가 檢事長 해가지고 그 職位를 利用해가지고 轉職을 利用해가지고 저런 受任料를 받았다고 했는데 그것이 어떻게 前官禮遇가 아니겠습니까. 尹 大統領하고 무슨 關係인지 그것이 무슨 相關있습니까. 檢事 아니었습니까. 受任 契約書를 안 쓰면 저도 辯護士지만 이것은 禮遇가 아니고 犯罪입니다. 受任 契約書 안 쓰고 저렇게 일을 해서 20億씩 받잖아요, 그러면 脫稅도 되는 것이고 그다음에 辯護士法 違反도 되는 것이고 그것은 犯罪인 것이고요.

제가 찾아보니까 이 關聯해가지고 被害者가 몇 名이냐, 24萬 名이에요. 그다음에 이 24萬 被害者들이 얼마를 갖다 받쳤느냐, 드러난 것만 1兆 1900億입니다. 1900億이 아니고요 1兆 1900億입니다. 그런데 被害者 모임 카페도 있더라고요. 카페를 들어가서 봤더니 被害者들이 被害 입은 돈이 어떤 돈이냐, 傳貰金 그다음에 貸出金. 甚至於 이것이 어떤 式으로 被害를 입혔냐면 1億을 내면 2億 6千萬 원에다가 每日每日 出席하면 거기에다 52萬 원씩 준다, 이런 式으로 꼬셔가지고 그러니까 사람들이 傳貰金도 넣고 貸出金도 넣고. 甚至於 癌 診斷 금까지 넣었어요. 그런 피 묻은 돈이 그中에서 22億이 李鍾根 辯護士한테 들어가는데 이것이 무슨 前官禮遇가 아니냐, 저런 말도 안 되는 소리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曺國 前 長官이라고 하는 사람이 法務部 長官했던 사람이 할 이야기는 決코 아니다, 싶습니다.

(鄭 辯護士 말을 暫時 덧붙여서 하나 質問 드리면 그러니까 核心은 이것이 親尹이냐, 反尹이냐 尹錫悅 政權에서 逼迫받던 檢事 이야기가 아니라 本人이 檢事 時節에 多段階 關聯 事件들을 搜査했던 檢事가 나오자마자 곧바로 開業을 해서 多段階 被疑者들을 辯護했다는 것 自體가 前官禮遇의 典型的인 例다, 이 말씀을 하시는 거예요?) 只今 檢事가 2千 名이 넘게 있거든요. 그 檢査가 다 親尹 檢事입니까? 親文 檢事는 없겠습니까? 그러면 이른바 親文 檢事였다고 했던 李鍾根 辯護士가 나왔는데 그러면 親文 檢事들한테 이야기하면 잘 봐주지 않겠습니까. 그런 것이 前官禮遇라는 이야기예요.

--------------------------------------------
* 위 텍스트는 實際 토크 內容의 一部分입니다. 全體 토크 內容은 動映像으로 確認하시기 바랍니다.
* 整理=김지현 인턴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