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준혁 “朴正熙, 慰安婦와…” vs “서울 아파트 4채 두고 水原 出馬” | 채널A 뉴스
김준혁 “朴正熙, 慰安婦와…” vs “서울 아파트 4채 두고 水原 出馬”
2024-03-29 18:00 政治

■ 放送 : 채널A 뉴스 TOP10 (17時 20分~19時)
■ 放送일 : 2024年 3月 29日 (金曜日)
■ 進行 : 金鍾奭 앵커
■ 出演 : 朴聖敏 前 민주당 最高委員, 이현종 문화일보 論說委員, 장현주 民主黨 法律위 副委員長, 정혁진 辯護士

[김종석 앵커]
正朝와 李在明 代表를 빗댄 것 때문에 競選 過程에서 여러 가지 이야기 거리들이 나왔던 바로 水原 김준혁 候補 이야기인데. 5年 前 한 유튜브 放送에서 이런 이야기를 했더라고요. 朴正熙 前 大統領 慰安婦 相對로 XX 可能性 있고. 글쎄요. 더 제가 읽는 것이 무슨 意味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本人이 過去에 한 유튜브에서 했던 發言. 유튜브라는 플랫폼 自體가 자유롭다고 하더라도 基本的인 事實 關係에 對한 論評이나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 一旦 이현종 委員님. 이것 어떻게 보셨어요?

[이현종 문화일보 論說委員]
김준혁 候補는 한신大 歷史學科 敎授 出身입니다. 歷史學者입니다. 그런데 歷史學者라고 하면 腦피셜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지 않습니까. 그럴 것이다. 그럴 것이 싶다. 이런 것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客觀的인 考證과 資料를 통해서 根據를 통해서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 처음 들어본 이야기입니다. 朴正熙 前 大統領이 慰安婦와 性關係를 가졌다는 이야기는 都大體 어디에 나오는 거죠? 어떠한 歷史的 根據로 이것이 證明이 됐죠? 歷史學者라는 분이 이런 式으로 이야기하면 이것은 제가 볼 때는 歷史學者가 아니죠. 本人이 只今 李在明 代表가 正祖 같다 等等 冊을 써서 相當히 눈길을 들어서 朴洸瑥 院內代表를 제치고 公薦이 됐는데. 이 분의 歷史學者 水準이라는 것을 보면 正말 氣가 막힙니다.

自己가 믿고 싶은 것, 이야기하고 싶은 것을 그냥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가. 그 어떠한 歷史 資料로도 저는 이것을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아마 이것 或是 있으신 歷史學者들이 이야기를 해주셨으면 좋을 것 같은데. 이런 方式을 통해서 이것은 完全히 死者에 對한 名譽毁損입니다. 明白한 死者에 對한 名譽毁損이에요. 朴正熙 前 大統領이 만주군관학교를 卒業했다는 것은 歷史的 事實이지 않습니까. 그런데 그것과 慰安婦와 性關係를 가졌다는 것은 都大體 어디에 根據를 하고 있는 것인지. 本人이 明白하게 밝혀야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2019年度에 했던 이야기이고 그다음에 여러 가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있는데 正말 이런 方式으로 歷史學者가 歷史를 歪曲하고 自己中心的으로 解釋하는 사람이 저는 果然 公職候補의 資格이 있는지를 疑心할 수밖에 없고 이것은 法的으로도 宏壯히 問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實際 토크 內容의 一部分입니다. 全體 토크 內容은 動映像으로 確認하시기 바랍니다.
* 整理=김지현 인턴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