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凶惡 犯罪, 내가 막는다”…슈퍼캅 大會 開催 | 채널A 뉴스
“凶惡 犯罪, 내가 막는다”…슈퍼캅 大會 開催
2024-03-26 19:48 社會

[앵커]
凶惡 犯罪가 잇따르자, 경찰이 제압 能力을 點檢하는 슈퍼캅 大會를 열었습니다. 

이혜주 記者가 取材했습니다. 

[記者]
지난해 여름 宸臨 凶器亂動과 관악 登山路 性暴行 殺人 事件이 잇따라 發生했던 서울 관악구.

관악警察署 警察들이 신속 對應力을 점검하기 爲해 슈퍼캅 大會를 열었습니다.

駐車타워 1層부터 5層까지 250미터 길이의 오르막을 1분 30秒 만에 오르고,

[現場音]
"現在 3層 通過하고 있습니다."

實際 사람 무게의 인체 模型을 들어 옮긴 뒤 100番의 심폐소생술을 실시합니다.

[現場音]
"하나, 둘, 셋, 넷"

무게가 50kg에 이르는 인체 模型, 더미입니다.

人命救助 狀況을 假定한 건데, 들어 올리는 것 自體가 쉽지 않습니다.

以後, 犯人 檢擧를 위해 방검복을 입고 공기총 射擊을 합니다.

基礎 體力부터 인명 構造, 犯人 制壓까지 테스트하는 7개 種目의 競技입니다.

[이성근 / 서울 관악警察署 神社地區隊 輕減]
"高層 建物에 申告를 받았을 때 階段을 利用해서 搜索하면서 올라가는 條가 나눠지거든요. 이럴 때 이런 오르막길 올라가는 練習이 必要한 便이고."

오늘 榮譽의 슈퍼캅 자리는 모든 코스를 2分 10秒 만에 走破하고 사격에 滿點을 받은 10년차 김동현 傾斜가 차지했습니다.

채널A 뉴스 이혜주입니다.

映像取材: 장명석
映像編輯: 김지향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