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政府-醫療界, 參席者 擴大한 ‘協議體 構成’ 共感帶 | 채널A 뉴스
政府-醫療界, 參席者 擴大한 ‘協議體 構成’ 共感帶
2024-03-26 19:15 政治

[앵커]
尹錫悅 大統領과 한덕수 國務總理가 一齊히 醫療界와 만났습니다.

尹 大統領은 사흘 連續 對話를 강조하고 있죠.

한덕수 國務總理는 의료계와 협의체를 構成하기로 공감대를 形成했습니다.

송찬욱 記者입니다.

[記者]
한덕수 國務總理와 교육부, 福祉部 長官이 서울대병원에서 주요 大學 總長, 醫療界와 대화에 나섰습니다.

尹錫悅 大統領이 의료인과 建設的 協議體를 構成해 대화를 推進해달라고 지시한 지 이틀 만입니다.

[한덕수 / 國務總理]
"公式的인 對話 채널이 없어서 여러 가지 醫療系, 또 우리 大學의 어려움을 듣고 政府의 眞心을 傳達하기 어려웠다고 생각합니다."

2時間 15分 동안 進行된 懇談會에서 양측은 參席者를 늘린 협의체를 構成해 대화를 이어나가는 데 共感帶를 형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政府 關係者는 "서울대가 主軸이 돼서 의료계 協議體 멤버를 構成해주면 언제, 어디든 가서 대화에 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비슷한 時刻, 尹 大統領도 忠北 淸州의 병원을 찾아 醫療陣과 만났습니다.

[忠北 淸州 韓國病院 醫療陣 懇談會]
"非常 醫療體系로 어려운 狀況에서도 患者 곁을 지키고 계신 醫療陣과 病院 關係者 여러분께 깊이 感謝드립니다."

尹 大統領은 오늘도 "의료개혁을 위한 政府와의 對話에 적극 나서달라"고 하는 等 사흘 連續 對話를 强調하고 있습니다.

다만 大學別 配定이 끝난 만큼 醫大 定員 2000名 增員은 물러서기 어렵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國務會議]
"醫大 增員 規模가 大學別로 確定됨으로써 醫療改革을 위한 最小限의 必要條件이 만들어졌습니다. 醫大 增員은 醫療改革의 出發點입니다."
 
代身 國務會議에서 "보건의료 分野를 안보·치안과 같은 班列에 두고 과감한 財政投資를 하겠다"며 의료계에 豫算 論議를 提案했습니다.

채널A 뉴스 송찬욱입니다.

映像取材: 한규성 조승현
映像編輯: 김지균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