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民主·曺國革新黨 比例 支持率 22% 同數|週刊東亞

週刊東亞 1433

..

民主·曺國革新黨 比例 支持率 22% 同數

[韓國갤럽 週間 輿論調査] 國民의힘 37%·民主黨 29%… 尹 支持率, 下落 멈추고 34% 維持

  • reporterImage

    이슬아 記者

    island@donga.com

    入力 2024-03-29 15: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3月 넷째 週 더불어民主黨 政黨 支持度가 曺國革新黨으로 分散되며 下落했다. 같은 期間 國民의힘 支持率는 上昇해 巨大 兩黨 支持度 隔差가 誤差範圍 밖으로 벌어졌다. 尹錫悅 大統領 支持率은 2週間 이어진 下落勢를 멈추고 지난週 水準을 維持했다.

    輿論調査機關 韓國갤럽이 3月 26~28日 全國 滿 18歲 以上 1001名을 對象으로 支持 政黨을 調査한 結果 國民의힘은 37%, 더불어民主黨은 29%로 集計됐다. 前週 對比 國民의힘은 3%p 上昇했고, 민주당은 4%p 下落했다. 兩黨 間 隔差는 8%p다.

    第3地帶 政黨에선 祖國革新黨이 지난週보다 4%p 오른 12%의 政黨 支持度를 나타냈다. 첫 調査 對象에 包含된 3月 첫째 週 6%를 記錄한 뒤 3週 만에 2倍로 上昇한 것이다. 改革新黨 3%, 綠色正義黨·새로운未來 1%가 뒤를 이었다. 支持하는 政黨이 없는 ‘무당(無黨)層’은 17%로 集計됐다.

    比例代表 政黨 投票 意向은 國民의미래(국민의힘 比例政黨)가 34%, 더佛語民主聯合(더불어民主黨 中心 比例聯合政黨)李 22%였다. 前週 對比 各各 4%p 上昇했고, 1%p 下落했다. 曺國革新黨은 지난週와 同一한 22%를 記錄했다. 3月 첫째 週 曺國革新黨과 더불어민주연합의 支持率 隔差는 10%p였으나 3週 만에 支持率이 같아졌다.

    4月 總選에서 ‘與黨 候補가 많이 當選돼야 한다’는 應答은 40%, ‘野黨 候補가 많이 當選돼야 한다’는 應答은 49%였다. ‘모름 및 應答 拒絶’은 11%를 記錄했다.



    尹 大統領의 職務遂行 肯定 評價는 前週와 같은 34%였다. 不定 評價 또한 지난週와 同一한 58%로 集計됐다.

    肯定 評價 理由로는 ‘醫大 定員 擴大’가 22%로 가장 높았다. 다만 지난주 27%에서 5%p 減少했다. 그밖에 △外交 8% △決斷力·推進力·뚝심 7% △全般的으로 잘한다 7% 等 理由가 順位에 올랐다. 不定 評價 理由로는 △經濟·民生·物價 23% △獨斷的·一方的 9% △醫大 定員 擴大 8% △疏通 未洽 7% △全般的으로 잘 못한다 4% 等이 꼽혔다.

    이番 調査는 移動通信 3社 提供 無線電話 假想番號 無作爲 抽出을 통한 電話調査員 인터뷰로 進行됐다. 응답률은 15.4%이며 標本誤差는 95% 信賴水準에서 ±3.1%p다. 仔細한 內容은 中央選擧輿論調査審議委員會 홈페이지를 參考하면 된다.



    이슬아 기자

    이슬아 記者

    安寧하세요. 週刊東亞 이슬아 記者입니다. 國內外 證市 및 産業 動向을 取材하고 있습니다.

    FT “韓國 經濟 旣存 成長모델, 이미 13年 前 頂點 到達

    歷代級 1分期 實績 現代車·起亞 담은 外國人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