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 좋은 健康 디저트 ‘豆腐 초코 브라우니’|주간동아

週刊東亞 1430

..

맛 좋은 健康 디저트 ‘豆腐 초코 브라우니’

[All about FOOD]

  • 글·料理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入力 2024-03-14 09: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3月은 겨울의 마지막 숨결과 봄의 따스함이 코앞에 함께 아른거리는 時期다. 봄바람을 맞고 있자면 달콤한 디저트 생각이 절로 난다. 特히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食感을 지닌 초코 브라右니를 떠올리는 사람이 적잖을 것이다. 입안에서 녹아버릴 것만 같은 초코 브라于니는 많은 사람으로부터 사랑받는 디저트다. 問題는 雪糖과 脂肪 含量이 높아 健康에 좋지 않다는 點이다. 健康도 챙기면서 초코 브라右니를 즐길 수는 없을까.

    豆腐를 活用해 만든 초코 브라우니가 對案이 될 수 있다. 高蛋白-低脂肪 食品인 豆腐는 健康食品으로 有名하다. 豆腐를 다양하게 즐기는 方法들이 알려져 있는데, 이番에 紹介할 ‘豆腐 초코 브라우니’도 그中 하나다. 豆腐를 使用해 食感이 부드럽고, 초코 브라우니 特有의 달콤한 맛도 살아 있다.

    料理에 欲心이 생긴다면 堅果類를 갈아 넣거나, 다크초콜릿 칩을 追加해 초코 風味를 한層 높이자. 슈거파우더를 뿌리거나, 제철 과일을 토핑으로 使用하는 等 다양하게 演出할 수 있다. 머핀틀이나 쿠키틀 等 다양한 模樣의 틀을 使用해 個性이 담긴 自身만의 頭部 초코 브라右니를 만들어보자.

    [PIXABAY]

    [PIXABAY]

    ‘豆腐 초코 브라우니’ 만들기

    材料 
    다크커버춰초콜릿 80g, 통밀가루 50g, 아몬드가루 50g, 코코아파우더 18g, 植物性오일 40g, 아가베시럽 50g

    만드는 方法
    1 다크커버춰초콜릿을 重湯 또는 전자레인지를 利用해 녹인다.
    2 琉璃 볼에 植物性午日과 아가베시럽을 넣고, 체를 使用해 통밀가루, 아몬드가루, 코코아파우더를 追加한다. 以後 믹서로 반죽을 섞는다.
    3 오븐用 틀에 맞춰 硫酸紙를 깐다. 짤주머니에 반죽을 넣어 틀을 채운다.
    4 160道路 豫熱한 오븐에 25分間 굽는다. 이때 숟가락을 使用해 반죽이 묻어나는지 確認하면서 調理한다.
    5 20分間 식힌 뒤 틀에서 꺼내 한입 크기로 자른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