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支持率 國民의힘 9%p 反騰·民主黨 6%p 下落|週刊東亞

週刊東亞 1432

..

서울 支持率 國民의힘 9%p 反騰·民主黨 6%p 下落

[韓國갤럽 週間 輿論調査] 尹 大統領 支持率은 2週 連續 내림勢

  • reporterImage

    이슬아 記者

    island@donga.com

    入力 2024-03-22 17:10:14

  • 글字크기 설정 닫기
    3月 셋째 週 國民의힘과 尹錫悅 大統領 支持率이 同伴 下落했다. 國民의힘은 前週 對比 3%p 낮은 政黨 支持度를 記錄했다. 같은 期間 尹 大統領 支持率은 2%p 내려 2週 連續 下落勢를 나타냈다.

    輿論調査機關 韓國갤럽이 3月 19~21日 全國 滿 18歲 以上 1001名을 對象으로 支持 政黨을 調査한 結果 國民의힘은 34%, 더불어民主黨은 33%로 集計됐다. 지난週 對比 國民의힘은 3%p 下落解雇, 民主黨은 1%p 올랐다. 다만 서울 地域에선 國民의힘 支持度가 全州 對比 9%p 上昇한 39%를 記錄했다. 民主黨은 6%p 내린 26%였다. 與圈의 惡材였던 ‘李鐘燮·황상무 論難’이 早期 歸國과 辭退 等으로 收拾 局面에 들어간 것이 影響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第3地帶 政黨에선 祖國革新黨이 8%로 政黨 支持도 1位를 차지했다. 2週 連續 1%p씩 올랐다. 改革新黨 3%, 綠色正義黨·새로운未來·進步黨이 各各 1%로 뒤를 이었다. ‘무당(無黨)層’은 18%로 나타났다.

    比例代表 政黨 投票 意向은 國民의미래(국민의힘 比例政黨)가 30%, 더佛語民主聯合(더불어民主黨 中心 比例聯合政黨)李 23%로 集計됐다. 前週 對比 4%p, 1%p씩 떨어졌다. 같은 期間 曺國革新黨은 3%p 오른 22%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연합과 隔差는 旣存 5%p에서 더 좁혀진 1%p였다.

    4月 總選에서 ‘與黨 候補가 많이 當選돼야 한다’는 應答은 36%, ‘野黨 候補가 많이 當選돼야 한다’는 應答은 51%였다. ‘모름 및 應答 拒絶’은 12%를 記錄했다.



    尹 大統領의 職務遂行 肯定 評價는 前週 對比 2%p 下落한 34%였다. 不定 評價는 58%로 1%p 올랐다.

    肯定 評價 理由로는 ‘醫大 定員 擴大’가 27%로 가장 높았다. 지난週 23%에서 4%p 增加했다. 그 밖에 △決斷力·推進力·뚝심 10% △外交 9% △庶民 政策·福祉 5% 等 理由가 順位에 올랐다. 不定 評價 理由로는 △經濟·民生·物價 22% △獨斷的·一方的 9% △疏通 未洽 9% △醫大 定員 擴大 8% △全般的으로 잘 못한다 5% 等이 꼽혔다.

    이番 調査는 移動通信 3社 提供 無線電話 假想番號 無作爲 抽出을 통한 電話調査員 인터뷰로 進行됐다. 응답률은 14.3%이며 標本誤差는 95% 信賴水準에 ±3.1%p다. 仔細한 內容은 中央選擧輿論調査審議委員會 홈페이지를 參考하면 된다.



    이슬아 기자

    이슬아 記者

    安寧하세요. 週刊東亞 이슬아 記者입니다. 國內外 證市 및 産業 動向을 取材하고 있습니다.

    FT “韓國 經濟 旣存 成長모델, 이미 13年 前 頂點 到達

    歷代級 1分期 實績 現代車·起亞 담은 外國人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