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 테라피] ‘龍仁 푸氏’ 푸바오 세 番째 生日파티 參席機|週刊東亞

週刊東亞 1399

..

[포토 테라피] ‘龍仁 푸氏’ 푸바오 세 番째 生日파티 參席機

“生日 祝賀해! 永遠한 아기 판다 푸바오”

  • 이경은 記者

    alien@donga.com

    入力 2023-07-20 17:53:14

  • 글字크기 설정 닫기


    7월 20일 생일을 맞아 팬들과 생일 파티를 즐긴 푸바오. [뉴시스]

    7月 20日 生日을 맞아 팬들과 生日 파티를 즐긴 푸바오. [뉴시스]

    “푸바오는 많이 成長했지만 우리에게는 永遠한 아기 판다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강철원 飼育舍)

    ‘아기 판다’ 푸바오의 세 番째 生日파티가 7月 20日 京畿 龍仁 에버랜드에서 열렸다. 사랑스러운 魅力으로 男女老少 마음을 휘어잡은 ‘스타 판다’ 푸바오는 2020年 7月 20日 엄마 ‘아이바오’와 아빠 ‘러바오’ 사이에서 태어났다. 푸바오가 4살이 되는 來年이면 中國으로 돌아갈 수 있는 만큼 이番 生日파티는 國內 팬들에게도 더욱 특별했다. 랜線 生日파티만 進行한 以前과 달리 처음으로 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오프라인 生日파티가 열렸기 때문. 삼성물산 關係者에 따르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進行한 이番 生日파티 招待 이벤트에는 80名을 뽑는 데 無慮 8000名 程度의 志願者가 몰렸다고. 100代 1의 競爭率을 뚫은 푸바오 ‘찐 덕후’가 모인 生日파티 現場을 寫眞과 映像으로 생생하게 담았다.

    7월 20일 생일을 맞은 푸바오가 특별한 생일 케이크를 먹고 있다. [뉴시스]

    7月 20日 生日을 맞은 푸바오가 특별한 生日 케이크를 먹고 있다. [뉴시스]

    “이제 세 살 됐어요.”

    어느덧 세 살이 된 푸바오. 푸바오가 飼育舍들이 準備한 生日 케이크를 바라보고 있다. 푸바오의 첫 番째 選擇은 당근. 初처럼 꽂힌 당근을 하나씩 빼먹는 모습이 영락없는 아기 판다의 모습이다.

    생일파티가 시작되기 전 송영관 사육사가 케이크를 준비하는 모습. [이경은 기자]

    生日파티가 始作되기 前 송영관 飼育師가 케이크를 準備하는 모습. [이경은 記者]

    ‘江바오’ ‘송바오’ 사랑 듬뿍 담긴 生日파티

    푸바오는 세 番째 生日膳物로 특별한 生日 케이크와 대나무로 만든 장난감을 받았다. 生日 케이크는 ‘판다 할부지’이자 ‘江바오’로 불리는 강철원 飼育舍와 ‘송바오’ 송영관 飼育師가 미리 準備했다. 푸바오가 平素 좋아하는 대나무, 당근, 워土偶(판다가 먹는 빵) 等 食材料와 꽃을 活用해 만들었다.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란 푸바오를 보면 힘이 난다는 정다운(29) 씨. [이경은 기자]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란 푸바오를 보면 힘이 난다는 정다운(29) 氏. [이경은 記者]

    김하연(28) 씨의 푸바오 생일파티 참석 패션. [이경은 기자]

    김하연(28) 氏의 푸바오 生日파티 參席 패션. [이경은 記者]

    “年次 내고 왔어요”… 100對 1 競爭率 뚫고 모였다

    이날 生日파티에는 에버랜드 SNS에서 進行된 이벤트에서 當籤된 팬들이 招待됐다. 參席을 위해 仁川에서 왔다는 정다운(29) 氏는 푸바오의 ‘뚠뚠’韓 덩치를 魅力으로 꼽았다.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란 듯한 모습에 보고만 있어도 힘이 난다”고. 그가 가장 좋아하는 푸바오의 別名은 ‘黑곰’이다. 黑곰은 푸바오가 흙에 구르기를 좋아해 털이 까매져 붙은 別名으로, 鄭 氏는 “實際로 보니 더 누렇다”며 푸바오를 向한 愛情을 뽐냈다.

    두 달 前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偶然히 푸바오 映像을 接했다는 김하연(28) 氏는 벌써 이番이 판다월드 네 番째 訪問이다. 그는 “아무 생각 없어 보이는 푸바오의 魅力에 빠져 年次를 내고 生日파티에 參席했다”고 말하면서 熱烈한 팬心을 드러냈다.

    7월에 몰린 생일 덕에 축제 분위기인 에버랜드 판다월드. [이경은 기자]

    7月에 몰린 生日 德에 祝祭 雰圍氣인 에버랜드 판다월드. [이경은 記者]

    7月은 판다의 달

    7月은 푸바오뿐 아니라 엄마 아이바오(13日)와 아빠 러바오(28日), 江 飼育舍(18日)까지 판다 家族의 生日이 모두 모인 달이다. 판다는 一 年에 5日이 채 안 되는 可妊期間 中 交尾에 成功하면 7~8月에 새끼를 出産한다. 얼마 前 아이바吳와 러바오 사이에서 태어난 雙둥이 판다度 7月生(7日)이다. 國內 最初 自然 分娩으로 태어난 푸바오의 現在 體重은 98kg으로 3年 만에 몸무게가 約 500倍 늘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