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툰K-共感] 勤勞·子女奬勵金 5月 31日까지 申請하세요! ‘카툰K-共感’ 通卷 289號|週刊東亞

週刊東亞 1390

..

[카툰K-共感] 勤勞·子女奬勵金 5月 31日까지 申請하세요! ‘카툰K-共感’ 通卷 289號

  • 황승경 카툰共感 副編輯長·客員記者

    cartoon@donga.com

    入力 2023-05-22 16:27:25

  • 글字크기 설정 닫기
    隔週刊 漫畫雜誌 ‘카툰K-共感’ 289號(2023.5.22.~6.4)가 發刊됐다. 이番 號 ‘K-共感이 出動!’에서는 5月 31日까지 接受하는 勤勞奬勵金과 子女奬勵金 申請 方法을 詳細히 案內한다.

    이어 ‘K-頂上外交와 글로벌 中樞國家’를 통해 4月 美國 워싱턴 D.C.에서 열린 韓美 頂上會談 成果를 紹介한다. 70周年을 맞아 한層 업그레이드되고 擴張된 韓美同盟을 짚어보고, 連이어 이뤄진 日本?캐나다?獨逸?EU 等과의 頂上會談이 가진 含意도 풀어냈다. 韓國이 自由民主主義 國家와 協力을 强化함으로써 글로벌 中樞國家로서 影響力을 擴大하고, 靑年 未來世代에게 더 큰 機會의 플랫폼을 提供하게 됐다는 評價다.

    ‘K-컬처가 간다’에서는 頂上外交 過程에서 注目받은 韓美 文化同盟과 韓日 未來 文化同行의 意味와 價値를 點檢한다. ‘靑年은 우리의 未來’ 紙面을 통해 靑年世代가 體感하는 低出産 財政事業을 集中分析하고, ‘財政비전 2050’도 深度 깊게 살펴본다.

    ‘우리가 記憶해야 할 사람’ 主人公은 日本에서 태어났지만 韓國을 사랑했던 ‘5月의 獨立運動家’ 가네코 후미코와 후세 다쓰지 先生이다. ‘전승훈 記者의 K-헤리티지’에서는 濟州 서귀포시에 있는 李仲燮美術館 屋上에서 만나는 西歸浦 앞바다와 섶섬 景致를 鑑賞할 수 있다.

    이 밖에 ‘카툰K-共感’ 289號에는 水産物 放射能 檢査 結果를 每週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는 ‘安全한 社會’, 國民 負擔을 덜고 地域 商圈을 살리는 文化財 觀覽料 支援 政策을 紹介하는 ‘따뜻한 同行’ 等도 담았다.



    ‘카툰K-共感’을 다 읽은 뒤엔 5月 31日 바다의 날을 記念하는 '숨은그림찾기-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인다!'를 찾아보시길. 시원한 바다 風景 속에 감춰진 고동과 조개를 다 찾은 사람 中 2名을 選定해 모바일 商品券을 膳物한다.

    生活과 密接한 政策 情報가 가득한 ‘카툰K-共感’ 最新號는 누리집(https://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無料로 볼 수 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