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의 敎會, 仁川 東區·全北 南原에 새 聖殿 建立|新東亞

하나님의 敎會, 仁川 東區·全北 南原에 새 聖殿 建立

“새해에도 ‘어머니 마음’으로 地域社會 따뜻하게 품는 敎會 될 것”

  • reporterImage

    박세준 記者

    sejoonkr@donga.com

    入力 2022-12-29 10:32: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 2022年 한 해 23곳 새 聖殿 設立

    • 敎會 생긴 地域社會에 活力 더해

    전북 남원시 ‘남원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교회]

    全北 남원시 ‘南原 하나님의 敎會’. [하나님의 敎會]

    地域社會 歡待 속에 2022年 한 해 23곳에서 獻堂式을 한 하나님의교회 世界福音宣敎協會(總會長 김주철 牧師, 以下 하나님의 敎會)가 12月 28日 仁川과 全北 地域의 새 聖殿 設立을 알렸다. 仁川에서는 再開發과 再建築 關聯 일자리 擴大가 活潑한 東區에, 全北에서는 文化·未來新成長産業으로 跳躍 中인 남원시에 세워졌다.

    하나님의 敎會 關係者는 “新設된 두 敎會가 地域社會를 따뜻하게 돌보는 보금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國內外 各地에 建立된 모든 하나님의 敎會가 多事多難했던 2022年에도 社會 곳곳에 기쁨과 希望을 傳했던 것처럼 새해에는 家庭의 平和와 이웃들의 幸福을 위해 더 큰 사랑으로 함께하겠다. 새해 福 많이 받으시라”고 말했다.

    體育?文化?奉仕 事業 等 地域 發展에 寄與

    2022년 12월 22일 준공된 ‘인천동구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교회]

    2022年 12月 22日 竣工된 ‘仁川東區 하나님의 敎會’. [하나님의 敎會]

    12月 22日 竣工된 ‘仁川東區 하나님의 敎會’는 延面積 2254.56㎡에 地下 2層~地上 4層의 ㄱ字形 建物이다. 1月 첫 禮拜가 이뤄질 豫定이다. ‘南原 하나님의 敎會’는 11月 8日 使用承認을 받아 11月 30日 入住했다. 垈地面積 3010㎡, 延面積 1794.60㎡의 地下 1層~地上 3層 規模다. 두 곳 모두 外壁이 밝은 石材와 파란 琉璃廠으로 마감돼, 開放感은 勿論 周邊과 調和를 이뤄 便安함을 준다.

    仁川東區 하나님의 敎會는 中區와 彌鄒忽九老 이어지는 幹線道路와 맞닿아 있고, 京仁 1號線과 仁川 1·2號線이 隣接해 있다. 南原 하나님의 敎會는 光州大邱高速道路와 全北 東南部의 幹線道路인 春香로 等 主要 道路가 隣接해 接近性이 뛰어나다.

    各 敎會들은 앞으로 다양한 活動을 통해 地域社會에 活力을 더할 것으로 期待된다. 敎會가 設立된 仁川 彌鄒忽·硏修·南東·富平·계양구 等에서 아시아陸上選手權大會 서포터즈, 仁川國際하프마라톤大會 參加, 名節맞이 이웃사랑 나누기, 獻血릴레이, 除雪作業, 環境淨化運動 等 地域 發展을 위해 힘써왔다. 南原 信者들은 智異山 遺骸植物 除去, 홀몸어르신家庭을 위한 김장 人力 支援, 農家 일손 돕기, 코로나19 克服을 위한 應援키트 傳達 等의 奉仕活動을 벌이고 있다.



    世界에서 認定받은 하나님의 敎會 사랑의 實踐

    世界 175個國 信者들이 있는 하나님의 敎會는 環境保護, 獻血, 災難救護, 이웃돕기, 敎育支援 等 多角的인 奉仕로 그리스도의 사랑을 實踐한다. 全 世界 코로나19 脆弱階層 支援은 勿論 國內 颱風 ‘힌남노’ 被害復舊, 美國 허리케인 被害復舊, 통가 海底火山爆發 罹災民 誠金 支援 等으로 豫期치 못한 災難으로 失意에 빠진 이들을 따뜻하게 慰勞해왔다.

    이 같은 行步 德에 하나님의 敎會는 大韓民國 3代 政府 大統領賞, 美國의 바이든과 트럼프, 오바마 政府 大統領 自願奉仕賞(團體 最高賞, 金賞 53回), 國際環境賞人 그린월드賞과 그린애플上 等 3500餘 回가 넘는 賞을 受賞했다. 最近에는 브라질 國會 最高賞 立法功勞勳章을 授勳했다.



    박세준 기자

    박세준 記者

    1989年 서울 出生. 2016年부터 東亞日報 出版局에 入社. 4年 間 週刊東亞팀에서 世代 葛藤, 젠더 葛藤, 勞動, 環境, IT, 스타트업, 블록체인 等 多樣한 分野를 取材했습니다. 2020年 7月부터는 新東亞팀 記者로 일하고 있습니다. 90年代 生은 아니지만, 그들에 가장 가까운 80年代 生으로 靑年 問題에 깊은 關心을 갖고 있습니다.

    “防事廳 29億 원 損害賠償 請求는 尹大統領 指示와 正反對”

    天鵝‘龍’인 金鎔泰 金배지 다나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