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로 顧客 應對하고, 廣告 文句 쓰세요"…SKT, AI 基盤 B2B 事業 擴大 拍車

"AI로 顧客 應對하고, 廣告 文句 쓰세요"…SKT, AI 基盤 B2B 事業 擴大 拍車

권택경 tk@itdonga.com

[IT東亞 권택경 記者] SK텔레콤이 人工知能(AI) 基盤 B2B 新規 서비스를 出市하며 事業 擴大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올인원 購讀型 AI 컨택센터 서비스 ‘SKT AI CCaaS’, 廣告文句를 自動으로 生成하는 ‘AI 카피라이터’를 各各 出市했다고 20日 밝혔다.

SKT 직원들이 AI 컨택센터 서비스 'SKT AI CCaaS'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 출처=SK텔레콤
SKT 職員들이 AI 컨택센터 서비스 'SKT AI CCaaS'를 運營하고 있는 모습 / 出處=SK텔레콤

SKT AI CCaaS(Contact Center as a Service)는 AICC 運營에 必要한 모든 機能과 솔루션을 올인원으로 提供하는 서비스다. AICC는 電話, 文字 等 다양한 채널로 顧客 問議를 處理하는 컨택 센터(Contact Center)에 AI 技術을 椄木한 걸 말한다.

顧客 音聲을 텍스트로 變換하는 技術, 顧客 要請에 自動 應答하는 챗봇 및 콜봇, 顧客 問議에 最適의 答辯을 提供하는 技術, 相談 內容을 整理하고 分析하는 機能 等을 AI로 具現한다.

SKT AI CCaaS는 클라우드 基盤 月定額 購讀型 商品으로 別途의 인프라 構築 없이도 콜 인프라, 相談 앱, AI솔루션, 專用回線, 相談人力, 시스템 運營代行 等 AICC 運營에 必要한 모든 機能과 솔루션을 提供한다. 챗봇처럼 必要한 機能만 選別 導入하거나, 相談앱 等 一部 機能을 于先 導入한 後 段階的으로 AICC를 構築할 수도 있다.

SKT AI CCaaS의 첫 企業 顧客으로는 SK렌터카를 確保했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SKT는 SK렌터카가 願하는 機能과 솔루션을 모두 包含한 올인원 形態의 AICC를 構築할 計劃이다.

이날 함께 出市한 ‘AI 카피라이터’는 大型言語모델(LLM)을 活用해 廣告나 프로모션 文句를 製作하는 生成型 AI 서비스다. 서비스名, 프로모션 內容, 顧客 年齡, 마케팅 채널 等 簡略한 情報 入力으로 數 秒만에 效果的인 프로모션 文句를 만들 수 있다. 別途 서비스 인프라 構築 없이 旣存 顧客社가 使用하던 마케팅 플랫폼과 바로 聯動해 쓸 수 있다는 點도 特徵이다.

SK텔레콤은 AI 카피라이터가 수많은 商品의 廣告 및 販促 文句를 製作해야 하는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 等 커머스 業界 마케터들의 業務 負擔을 낮추고, 마케팅 콘텐츠 質을 높이는 데 特히 效果的일 것으로 보고 있다. 實際 커머스 企業人 SK스토아와 베네피아를 AI 카피라이터의 첫 顧客으로 確保했다.

現在 AI 카피라이터는 오픈AI의 가장 最新 LLM인 ‘GPT4-터보’를 基盤으로 作動하며, 向後 願하는 LLM을 選擇할 수 있는 ‘멀티 LLM’ 機能을 支援할 豫定이다.

이규식 SKT AI 컨택事業 擔當은 “業務 效率性 提高나 生産性 擴大를 위해 企業이 AI를 導入하는 速度가 빨라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AICC나 AI 카피라이터와 같이 企業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出市해 可視的인 成果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글 / IT東亞 권택경 (tk@itdonga.com)

IT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