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年 中級型 스마트폰 市場 이끈 갤럭시 A52s, 後續 모델은?

2021年 中級型 스마트폰 市場 이끈 갤럭시 A52s, 後續 모델은?

[IT東亞 金榮宇 記者] 2021年 스마트폰 市場에서 가장 注目을 받은 製品은 勿論 삼성전자의 갤럭시 S21 시리즈, 애플의 아이폰13 시리즈로 대표되는 이른바 ‘플래그십’ 製品群이었다. 하지만 市場 全體를 보면 이에 못지않은 活躍을 한 中級型 모델도 있었다. 바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A52s’가 그것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A52s (출처=삼성전자)
三星電子 갤럭시 A52s (出處=삼성전자)

갤럭시 A 시리즈는 플래그십 製品에 비해 言論이나 SNS 等에서 相對的으로 注目度가 떨어지긴 하지만 實質的으로 三星電子 스마트폰 事業을 支撐하고 있는 製品群이다. 特히 2020年에 出市된 갤럭시 A51은 同年 出市된 三星電子 스마트폰 中에서 가장 높은 글로벌 販賣量을 記錄하기도 했다.

갤럭시 A51의 뒤를 이어 2021年에 登場한 갤럭시 A52度 많은 注目을 받았다. 다만 韓國 市場에는 갤럭시 A52街 出市되지 않았으며, 代身 性能 强化 모델인 갤럭시 A52s가 9月 出市되었다. 갤럭시 A52s는 國內에 出市되자마자 相當數 賣場에서 品切될 程度로 높은 人氣를 끌었다.

갤럭시 A52s가 人氣를 끈 가장 큰 要因은 亦是 ‘價性比’다. 消費電力 對比 性能이 優秀한 퀄컴 스냅드래곤 778G 프로세서에 4500mAh 배터리를 搭載해 水準級의 性能을 發揮하면서 긴 배터리 利用 時間까지 確保했으며, OIS(光學式 손떨림 防止) 機能을 품은 高畫素 카메라, 防水防塵 等, 消費者들의 選好度가 높은 機能을 多數 搭載한 德分이다. 價格도 出庫가 基準 59萬 9,500원으로 合理的인 水準이다.

긱벤치에 등록된 갤럭시 A53의 성능 테스트 정보
긱벤치에 登錄된 갤럭시 A53의 性能 테스트 情報

그리고 現在, 三星電子는 後續모델인 갤럭시 A53을 準備하고 있다. 最近 모바일 機器 벤치마크 서비스인 ‘긱벤치(Geekbench)’에 갤럭시 A53의 海外 버전으로 推定되는 製品(SM-A536U)의 性能 情報가 登錄되어 關心을 끌었다. 搭載된 프로세서는 三星 엑시노스 1200으로 推定된다. 그 外에 120Hz 注射率을 支援하는 6.5인치 FHD+ 畵面과 5,000mAh의 배터리를 搭載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現在까지 確認된 엑시노스 1200의 性能은 갤럭시 A52(國內 未出市)에 搭載된 퀄컴 스냅드래곤 750G보다는 높지만 韓國에 出市된 갤럭시 A52s에 搭載된 퀄컴 스냅드래곤 778G보다는 낮은 便이다. 따라서 갤럭시 A53은 韓國에 出市되더라도 現在 販賣中인 갤럭시 A52s에 比해 魅力이 多少 떨어진다.

게다가 갤럭시 A53과 비슷한 時期에 出市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 A33이 갤럭시 A53科 같은 프로세서를 搭載할 것이라고 各種 外信은 傳하고 있다. 이러한 理由로 갤럭시 A53의 國內 出市 與否는 不透明하다. 갤럭시 A53 亦是 갤럭시 A52와 마찬가지로 性能 强化모델을 別途로 開發하지 않는 限, 韓國 市場에 出市되더라도 갤럭시 A52s와 같은 큰 人氣를 모으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A53의 海外 市場 出市는 올해 上半期 中이 有力하다. 5G 專用 모델로 出市될 것으로 豫想되고 있으며 4G LTE 모델의 登場 與否는 不確實하다.

글 / IT東亞 金榮宇(pengo@itdonga.com)

IT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