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PC로 만나는 더 强力한 '몬스터헌터 라이즈'

[리뷰] PC로 만나는 더 强力한 '몬스터헌터 라이즈'

지난해 3月 닌텐도 스위치로 出市되어 約 10日 만에 累積 出荷量 500萬 張을 突破하는 等 全 世界에서 큰 人氣를 끈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PC 버전이 올해 1月 13日 正式 出市됐다. 게임은 PC 버전의 出市와 거의 同時에 全 世界 累積 出荷量이 800萬 張을 突破하는 等 如前히 關心이 뜨겁다.

몬스터헌터 라이즈
몬스터헌터 라이즈

캡콤의 'RE:ENGINE(里:엔진)'을 使用해 開發한 '몬스터헌터 라이즈'는 스위치라는 機器의 限界 속에서도 滿足할 수 있는 水準의 外形을 보여줬다. 機器 性能의 限界로 秒當 30프레임을 目標로 動作했지만, 뛰어난 最適化를 통해 몬스터의 表現과 巨大한 맵을 問題없이 具現해 게이머들이 즐거운 狩獵을 즐길 수 있었다.

PC로 돌아온 '몬스터헌터 라이즈'는 旣存 스위치 버전에서 즐길 수 있었던 재미를 고스란히 갖추고, 한層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하는 것이 特徵이다. 性能의 制約이 없는 水準의 PC 버전에서는 4K 解像度와 高解像度 텍스쳐, 秒當 60프레임 以上의 動作, 울트라 와이드 解像度 對應 等 스위치에서는 꿈꿀 수 없었던 것들이 可能하다.

쾌적한 게임 환경
快適한 게임 環境

이런 支援에 힘입어 實際 플레이 環境도 한層 快適하다. 特히. 秒當 프레임의 上昇이 가장 와닿았다. 記者의 境遇 旣存에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즐긴 經驗이 있는데, 이제는 다시 스위치 버전으로 '몬스터헌터 라이즈'를 즐길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全體的인 그래픽 描寫도 더 훌륭하다. 遠景의 處理와 그림자 表現 等 모든 面에서 한層 豐富해졌다. 여기에 高解像度 텍스쳐를 使用하는 利用者라면 몬스터들과 武器 等의 質感 表現이 한層 뛰어난 것을 느낄 수 있으리라 본다.

벌레 철사 기술
벌레 鐵絲 技術

게임의 재미는 如前하다. 게임의 헌팅 액션은 大檢, 한손檢, 해머, 랜스, 슬래시액스. 조충곤, 態度, 雙劍, 狩獵피리, 件랜스, 차지액스, 활, 라이트步우건, 헤비保佑件 14種의 武器를 活用해 進行한다. 特히, '몬스터헌터 라이즈'는 밧줄 벌레, 龍 操縱, 새로운 同伴者 街루크 等 新規 要素를 大擧 適用했다.

利用者는 밧줄 벌레를 活用해 맵 곳곳을 縱橫無盡 누빌 수 있고, 밧줄 벌레를 活用한 別途의 벌레 鐵絲 技術도 活用할 수 있다. 밧줄 落法을 活用해 빠른 回避도 可能하다. 밧줄 벌레를 活用한 액션과 손맛이 이番 作品의 主要 特徵이다. 밧줄 벌레가 追加되며 攻擊과 防禦 側面에서 利點이 생겨 旣存 作品보다 좀 쉽게 즐길 수 있다.

영역 다툼 중
領域 다툼 中

龍 操縱은 龍에 搭乘해 戰鬪를 進行할 수 있는 것으로 領域 다툼을 벌이는 몬스터를 活用하거나 몬스터를 壁에 들이받게 하는 等으로 사냥을 수월하게 進行할 수 있다.

街루크는 개의 形象을 가진 새로운 同僚로 利用者가 搭乘해 맵을 누빌 수도 있다. 고양이 形象을 가진 아이루와 짝을 이뤄 利用者를 돕는다. 멀티 플레이를 進行할 때는 아이루나 카루크 中 하나의 同僚만 活用 可能하다.

백룡야행
白龍夜行

이番 作品의 또 다른 特徵은 '白龍夜行'으로, 마을을 向해 몰려드는 몬스터를 디펜스 게임처럼 막아내는 것이다. 다양한 裝置를 活用하는 재미가 있는 모드다. '몬스터헌터 라이즈'를 처음 만나본 利用者라면 제법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몬스터헌터 라이즈'는 스위치 버전 出市 後 마니아層 사이에서 旣存 시리즈 對備 볼륨이 작다는 不滿이 있었다. 다만, PC 버전의 境遇 스위치 以後 約 10個月餘 만에 登場한 만큼 스위치 버전 初期보다는 게임 環境이 나은 便이다. 게다가 오는 여름 發賣되는 超大型 擴張 콘텐츠 '先브레이크'는 스위치와 PC의 同時 發賣가 豫告됐다.

아쉽지만 이 장면은 30프레임이다.
아쉽지만 이 場面은 30프레임이다.

스위치를 가지고 있지 않아 '몬스터헌터 라이즈'를 즐기지 못했던 게이머나, 더 나은 環境에서 '몬스터헌터 라이즈'를 즐기고 싶은 게이머라면 '몬스터헌터 라이즈' PC 버전이 괜찮은 選擇이 될 수 있으리라 본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