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 一旦 確率型 아이템은 박살낸다! 大選 候補들의 게임 公約 注目

[이슈] 一旦 確率型 아이템은 박살낸다! 大選 候補들의 게임 公約 注目

大韓民國의 未來를 決定하는 20代 大統領選擧 이른바 大選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番 大選에는 唯獨 各 候補들의 게임 公約이 쏟아지고 있어서 달라진 게임의 位相을 實感케 하고 있습니다. G式百科 유튜버 채널, 그리고 게임 커뮤니티 媒體를 통해 各 大選走者들이 게임 政策을 發表하는 部分이 鼓舞的이네요.

먼저 더불어民主黨 所屬 李在明 大選 候補는 게임의 都市 板橋의 地域區인 城南 市場 出身답게 初盤부터 게임 親和的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李 候補는 國內 게임 産業의 活躍을 認定하면서 게임産業 轉換을 위한 새로운 振興 機構를 設置하겠다는 立場이죠.

또 지나친 確率型 뽑기에 對한 反撥 輿論을 意識한 듯 確率型 아이템의 透明한 情報 公開를 해야 한다는 立場을 밝혔습니다. 여기에 NFT나 P2E(Play to Earn) 게임은 아직 아무도 豫測할 수 없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만큼, 앞으로 지켜보면서 社會的 合意를 찾아가야 한다고도 말했습니다.

國民의힘 尹錫悅 候補는 게임業界의 不公正 解消를 위한 4가지 約束을 發表했습니다. 確率型 아이템 情報 完全 公開, e스포츠 地域 軟膏劑 導入, 게임 詐欺 專擔 機關 設置, 障礙人도 어려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環境 造成 等의 政策이 그것입니다.

特히, 確率型 아이템 情報 完全 公開에 關해서는 게임社에 視聽者委員會와 類似한 利用者委員會를 만들어 게이머들이 게임社를 直接 監視하도록 하겠다는 計劃입니다. 여기에 게임 業界와 數年間 陣痛을 겪고 있고, 20~30代 男性들의 剛한 反撥을 사고 있는 女性家族部 廢止를 公約으로 내세우기도 했죠.

마지막으로 國民宜當 安哲秀 候補 亦是 確率型 아이템 情報 公開 義務化를 公約으로 내세웠으며, 還拂과 補償, 未成年者 決濟 等의 問題에 對해서도 論議가 必要하는 立場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IT 會社의 創業者 답게 NFT, P2E에 對해서는 海外 國家 事例를 1年 程度 지켜보면서 어떻게 改善하면 좋은 結果를 얻을 수 있을지 判斷할 必要가 있다는 立場을 냈지요.

이처럼 이番 選擧에서 게임 業界가 유난히 큰 關心을 받고 있는 만큼 어떤 候補가 當選이 되도, 엄청난 變化가 있을 것같은 모습입니다. 게임 業界 亦是 다가올 大變革에 對해 準備를 제대로 해야할 것 같네요.

보다 仔細한 消息은 映像을 통해 確認하세요.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