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記者들의 수다] 2022年! 게임記者들이 가장 期待하는 모바일 게임은 ?

[게임記者들의 수다] 2022年! 게임記者들이 가장 期待하는 모바일 게임은 ?

올해 國內 모바일 게임 市場도 후끈합니다. 國內 市場은 勿論 글로벌 市場을 正照準한 綺羅星 같은 게임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出市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죠.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이모탈' 等 글로벌을 貫通하는 有名 IP(知識 財産) 게임들이 于先 擧論됩니다.

여기에 카카오게임즈의 最大 期待作 말딸!, '牛馬 무스메' 出擊이 豫想되며, 라인게임즈에서는 '大航海時代 오리진'으로 글로벌 航海를 할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의 '붉은 沙漠'도 期待되는군요.

여기에 시프트업의 '니케: 勝利의 女神',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도 블록버스터級 大作으로 손꼽히며, 게임 記者들은 PC 게임 베이스지만 엔씨소프트의 '프로젝트 TL'道 눈여겨볼 必要가 있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조광민 記者는 올해 期待되는 모바일 게임 中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最近 出市된 '言디셈버'를 選定했습니다. 두 게임 모두 强力한 액션性을 바탕으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네요. 手動 戰鬪가 宏壯히 魅力的일 것으로 期待를 모읍니다.

조영준 記者는 '디아블로 이모탈'을 注目하고 있습니다. '님 폰 없?' 事態 等 否定的인 部分이 없진 않았지만, 實際로 해보니 完成度도 높고 亦是 '디아블로'라는 反應이 나왔다고 합니다. 몇 年을 끈 만큼 失望시키지 않을 것이라는 期待感도 나타냈습니다.

조학동 記者는 김형태 代表의 '니케: 勝利의 女神'을 擇했습니다. 지난 지스타2021 게임쇼에서 높은 게임 퀄리티를 經驗했고, 魅力的인 美少女 캐릭터들이 大擧 登場하는데다 韓國의 '덕후 게임'을 應援하기 때문이라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以外에도 當場 올해 出市될 게임은 아니지만, 펄어비스의 '도깨비'나 向後 시프트업의 '프로젝트 이브' 等의 게임도 期待가 됩니다. 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W'가 萬若 올해 블록체인을 導入한다면 또 다른 變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다 仔細한 內容은 映像을 參考하세요.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