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 소니, CES2022에서 PS VR2 公開! 게임의 未來는 바뀔 것인가!

[이슈] 소니, CES2022에서 PS VR2 公開! 게임의 未來는 바뀔 것인가!

美國 라스베가스에서 進行되는 世界的인 IT 博覽會 CES 2022에서, 소니가 새로운 假想現實 하드웨어 '플레이스테이션 VR2'와 '플레이스테이션 VR2 센스 컨트롤러'를 公開하며 注目을 받고 있습니다.

于先 發表된 內容을 보면 PS VR2의 性能은 確實히 發展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OLED를 採用했고, 旣存 VR HMD에서 한段階 나아간 4K HDR 解像度에 120Hz 注射率을 支援합니다.

또 소니는 이番 PS VR2에 내세운 祕密兵器로 '細密한 振動으로 完成되는 感覺'을 提示했습니다. 보다 現實感과 沒入感을 주기 위해 振動으로 五感을 더 刺戟하겠다는 얘기죠.

以外에도 PS VR2 컨트롤러 또한 햅틱 피드백과 適應型 트리거 方式 等 새로운 디자인으로 登場했습니다. 소니에서는 여러 가지 技術을 더해 差別化된 게임 感覺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强調했죠.

게임은 어떨까요? 소니는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例示로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을 PS VR2 專用 타이틀로 發表했습니다.

公開된 畵面을 보니, 다르긴 다릅니다. 實寫 느낌까지는 아니지만, 細密하게 描寫된 정글, 그리고 威脅的인 敵 氣體 等이 充分히 沒入感을 줄 것 같은 느낌이네요.

이러한 PS VR2 外에도 소니는 이番 CES 2022에서 너티毒 '언차티드'의 映畫, 드라마 製作 消息이나 '트위스티드 메탈'의 實寫火 消息,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800萬 醬의 販賣量을 넘었다는 等 다양한 情報도 함께 公開했습니다.

소니가 말하는 새로운 VR 게임 世上, 2022年에 實體化가 될지 앞으로의 行步를 지켜봐야겠네요. 보다 仔細한 事項은 映像을 參照하세요.

내래이션 : 조영준 記者, 編輯者 : 백인철 (bic@gamedonga.co.kr)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