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劣惡한 環境에 美 看護師들도 醫療現場 떠나 : 동아사이언스

동아사이언스

劣惡한 環境에 美 看護師들도 醫療現場 떠나

統合檢索

劣惡한 環境에 美 看護師들도 醫療現場 떠나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게티이미지뱅크 提供.

美國 看護師들이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大流行 以前부터 人力 不足, 삶의 質 低下 等의 問題로 早期 退職했던 것으로 確認됐다.

 

美國 펜실베이니아對 看護隊 健康結果 및 政策硏究센터(CHOPR) 硏究陣은 美國 看護師들이 停年이 되지도 않았는데 일자리를 떠나는 主要 原因은 劣惡한 勤務 環境 때문인 것으로 確認됐다는 硏究 結果를 9日(現地時間) 미국의학협회가 發行하는 學術誌 '자마 네트워크 오픈'에 發表했다.

 

硏究陣은 2018年에서 2021年 사이에 일자리를 떠난 美國 뉴욕州와 일리노이州의 看護師 7887名을 對象으로 退職 理由를 調査했다. 가장 큰 比重을 차지한 退職 事由는 停年退職으로 59%였다. 約 40%는 人力 不足 問題, 身體的·精神的 疲勞, 일과 삶의 不均衡 等 劣惡한 勤務環境으로 早期 退職했다.

 

硏究를 主導한 카렌 라세터 美國 펜실베이니아對 看護隊 敎授는 "看護師들은 코로나19 大流行 以前부터 人力이 不足한 環境에서 일하고 있었다"고 指摘했다. 제인 뮤어 CHOPR 硏究員은 "오랫동안 看護師들의 勤務 環境을 改善하지 못하면서 看護師들이 早期 退職하고 醫療 現場을 떠나고 있다"고 强調했다. 간호사의 일과 삶의 均衡을 向上시킬 수 있는 方法으로는 交代 勤務 時間 短縮과 같은 勤務 時間의 柔軟性 改善, 週末·休日 勤務 手當 引上 等이 擧論됐다.

關聯 태그 뉴스

이 記事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記事를 받아보세요!

댓글 0

###
    科學技術과 關聯된 分野에서 紹介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告發 素材 等이 있으면 躊躇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提報하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