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B u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TJB u 는 大戰·忠淸을 가視聽權으로하는 大韓民國의 地上波DMB 放送局으로, 2008年 6月 30日 에 開局하였다. 大田放送 이 主事業者이며, 淸州放送 과 共同으로 運營하고 있다. 現在 비디오채널 3個와 데이터채널 2個를 送出中이다.

槪要 [ 編輯 ]

TJB u 는 大田放送이 主事業者로서, 大田放送과 淸州放送이 共同으로 投資하여 設立·運營하는 大韓民國 忠淸圈의 地上波DMB放送 事業者이다. 2006年 12月 末에 放送 許可를 받고, 2007年 10月 1日 식장산送信所에서 試驗放送을 始作한 以來 2008年 6月 30日에 正式으로 放送을 開局하여 本格的인 地上波DMB放送을 始作하였다. 같은해 淸州 우암산中繼所와 옥마산中繼所에 中繼施設이 設置되어 淸州地域과 保寧地域, 그리고 2011年 瑞山 원효봉中繼所와 陰性 街葉酸中繼所까지 放送網을 擴張하는등 忠淸圈 全地域으로 放送網을 擴張해 나가고 있다.TJB의 TV放送을 비롯해 YTN의 프로그램을 編成하여 CJB-mYTN이라는 이름으로 放送中이다.

채널 構成 [ 編輯 ]

組合名 채널名 送出 形式 電送 速度 運營 方式 備考
TJB u TJB-SBSu 비디오 채널
(DMB)
512kbps 自體
CJB-mYTN
TPEG(DTS) 데이터 채널 64kbps 賃貸 채널名 未確認

비디오 채널 [ 編輯 ]

  • TJB-SBSu
大田放送이 運營하는 비디오 채널이다.현재는 TJB TV 放送을 送出中이다.
  • CJB-mYTN
淸州放送이 運營하는 비디오 채널이다. 一部 時間帶에 自社 TV 放送을 再電送하며, 大部分의 時間代에 YTN의 DMB 채널인 mYTN 프로그램을 再電送한다. 放送 로고는 CJB YTN과 같은 形式으로 固定 標示된다.

데이터 채널 [ 編輯 ]

  • TPEG(DTS)
附加 데이터 서비스, 交通情報, 웹서비스 等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를 提供하는 채널이다. 네비게이션에서는 YTN TPEG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放送 送出 시설망 [ 編輯 ]

식장산送信所를 放送局(駐送信所)으로 하고 있으며, 大田, 世宗, 忠南, 忠北과 京畿 南西部 一部, 全北 北部地域을 가視聽權驛으로서 放送中이다. U-KBS MY MBC 와는 달리 鷄龍山中繼所가 아닌 향적산中繼所에서 代身 運用하고 있으며, 이로 因해 靑陽이나 公主, 扶餘 等 一部地域을 正常的으로 커버하지 못하는 實情이다.

  • 呼出符號 : HLDF-TDMB
送信所 周波數 出力 送信所 位置 備考
식장산 送信所 CH 11C (202.736MHz) 2㎾ 大田 東區 낭월동 300
우암산 中繼所 2㎾ 忠北 청주시 상당구 수동 산2-4
향적산 中繼所 90W 忠南 鷄龍市 嚴赦免 향한리 山50-1
옥마산 中繼所 90W 忠南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 산23-4
흑성산 中繼所 1㎾ 忠南 천안시 東南區 목천읍 교촌리 산32-4
원효봉 中繼所 1㎾ 忠南 서산시 해미면 산수리 산25
街葉酸 中繼所 2㎾ 忠北 충주시 신니면 화안리 산59-1
용두산 中繼所 90W 忠北 제천시 신월동 산39-30

外部 링크 [ 編輯 ]

關聯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