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朝鮮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1. 槪要

헬스朝鮮은 醫療?健康 情報를 專門的으로 提供하는 言論 媒體로 조선일보의 子會社다. 조선일보의 健康 섹션 ‘헬스 플러스’를 製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專門 醫療 情報와 運動?뷰티?生活 콘텐츠를 網羅하는 온라인 健康 情報를 헬스朝鮮닷컴을 통해 供給하고 있다. 헬스朝鮮의 온라인 記事는 포털 사이트들의 人氣 콘텐츠 中 하나다.

最近 新聞과 온라인 텍스트를 넘어 콘텐츠의 流通 經路를 擴張하고 있다. 유튜브에 ‘헬스조선 채널’과 ‘헬스朝鮮名義 채널’을 마련해 映像 콘텐츠를 供給하고 있다. 糖尿와 血糖 情報, 다이어트 레시피를 담은 뉴스레터 ‘밀당365’를 지난 2021年 發刊하기 始作했다. 2022年부터 癌 專門 情報 뉴스레터 ‘아미랑’을 發行하고 있다.

이와 함께 헬스朝鮮은 비타북스 브랜드로 醫療·生活健康·敎養·人文 等 單行本 書籍을 出版하고 있으며, 비타투어 브랜드로 트래킹?골프 等을 테마로 한 旅行事業度 벌이고 있다. 헬스朝鮮은 病院 및 製藥 弘報 마케팅, 온-오프라인 健康 講演 事業도 벌인다.


2. 詳細

<뉴스>

헬스朝鮮 取材팀 記者들은 醫療·制約·食品·運動·精神醫學 等 多樣한 分野에 걸친 健康 情報들을 生産한다. 온라인에서 每달 1億 뷰 以上의 照會數를 記錄하고 있으며, 專門 分野 言論 媒體 中 最高 水準이다. ‘헬스조선 名의’는 代表的 連載物이다. 主要 疾患 名醫들을 만나, 깊이 있는 醫療 情報와 最新 知見을 담는다. 健康 情報 外에도 살림·뷰티·環境·保健·衛生·伴侶動物 等 라이프 全般의 記事를 供給하고 있다.


<뉴스레터>

헬스朝鮮은 主要 疾患의 深層 情報를 담은 뉴스레터 서비스도 運營하고 있다. 平日 基準으로 每日 한 件의 뉴스레터가 發送된다. 血糖이 苦悶인 사람들을 위한 뉴스레터 '밀당365'는 糖尿 藥 最新 트렌드, 簡單하면서도 맛있는 糖尿式 레시피, 糖尿病 患者의 生活 속 궁금症 풀이를 담고 있다. 癌 患者들을 爲한 힐링 뉴스레터 '아미랑'은 免疫治療 專門家가 알려주는 免疫 增進法, 癌 患者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美術治療 技法 等을 풀어낸다.


<映像>

헬스朝鮮은 健康·食品·藥·運動 情報를 담은 映像을 유튜브와 포털 사이트들에 持續的으로 供給하고 있다. 유튜브의 헬스朝鮮 메인 채널에는 2023年 3月 現在, 1800個의 健康 映像이 띄워져 있다. 大體的으로 中年들을 위한 健康 情報를 담고 있으나, 最近 업로드를 始作한 ‘헬띠打카’는 2030에 特化된 健康 情報 콘텐츠를 生産한다. ‘슬기로운 健康 톡톡’은 專門醫를 스튜디오로 招請해 主要 疾患에 對한 詳細한 說明을 듣는다. 이밖에 癌 完治 後期를 들려주는 ‘아미랑’, 糖尿에 對한 全般的인 이야기를 하는 ‘밀당 365’, 1分 健康 情報인 쇼츠 콘텐츠 ‘健康잇숏’ 等도 헬스朝鮮 映像의 主軸이다.


<旅行>

비타투어는 헬스朝鮮의 旅行 브랜드다. 비타투어는 國內外의 힐링 스팟을 發掘해, 지친 現代人들에게 眞正한 ‘쉼’을 提供하기 위해 ‘힐링 旅行’ 프로그램을 專門으로 企劃ㆍ進行하고 있다. 多年間 힐링 旅行 프로그램을 進行한 經驗을 바탕으로 프라이빗(private)韓 旅行을 즐기고 싶은 團體나 個人을 위한 맞춤 旅行도 提案한다. 헬스朝鮮 旅行 프로그램은 옵션 觀光이나 옵션 쇼핑 等을 日程에 包含시키지 않는 것을 原則으로 한다.


<出版>

헬스朝鮮의 出版 브랜드 <비타북스>는 健康圖書를 中心으로 實用, 에세이, 旅行, 子女敎育 分野의 冊을 出刊하고 있다.


헬스朝鮮닷컴

公式 유튜브

헬스朝鮮 名의 유튜브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