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間 失格: 내가 萬若 죽는다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人間 失格: 내가 萬若 죽는다면
人間?失格~たとえばぼくが死んだら
장르 드라마
放送 國家 일본의 기 日本
放送 채널 TBS
放送 期間 1994年 7月 8日 ~ 9月 23日
放送 時間 每週 金曜日 22:00 ~ 22:54
放送 分量 54
放送 回數 12部作
製作 TBS
脚本 老지마 신지
出演者 아카이 히데카즈
사쿠라이 사치코
요코야마 메구미
도모토 쓰요시
도모토 고이치
구로다 유키
사이토 요스케
加勢 다이슈
陰性 스테레오 사운드

備考:
첫回 오프닝에서 題目은 《人間 失格》이었으나, 第2火부턴 《내가 萬若 죽는다면》이란 副題가 追加됐다.

人間 失格: 내가 萬若 죽는다면 》( 人間?失格~たとえばぼくが死んだら )은 1994年에 放送된 日本 텔레비전 드라마 이다.

槪要 [ 編輯 ]

名門 私立 中學校를 舞臺로, 集團 따돌림 , 體罰 , 同性愛 , 自殺 , 아버지의 復讐 等을 다룬 드라마이다. 倫理, 道德的으로 금기시되는 素材를 다뤄 〈過激하고 興味爲主의 內容이다.〉 라는 視聽者의 批判이 많아 初盤에는 視聽率이 낮았으나(2화는 9.8%), 徐徐히 視聽率이 올라 마지막回에서는 28.9%를 記錄했다.

話題性 [ 編輯 ]

話題를 모은 主要 場面이나 設定은 다음과 같다.

  • 冊床 위에 (죽은 사람에게 주는 꽃이 담긴)꽃병을 두거나 兩손을 묶고 알몸이 되게 하는 等 많은 괴롭힘 場面이 具體的으로 描寫된다.
  • 體育敎師가 學生을 暴行 하거나 學生의 얼굴을 水泳場에 담가 氣絶시키는 等의 體罰 場面이 登場한다.
  • 私立 男學校 에서 男子敎師가 男學生에게, 男學生이 男學生에게 戀愛 感情을 갖는 同性愛 設定이 登場한다.
  • 드라마 中盤 主人公의 아들이 自殺해, 아버지가 아들에게 體罰을 加한 敎師와 集團 따돌림 한 學生들에게 復讐를 한다는 內容이 展開된다.

줄거리 [ 編輯 ]

도쿄의 名門學校 슈와學院 中等部. 比較的 富裕한 家庭에서 자란 아이들이 다니는 私立 男學校가 舞臺이다. 學生들은 1等을 놓고 競爭하는데, 그 모습은 히스테릭하며, 各自의 內面의 그늘을 느끼게 한다. 最近엔 校內에서 키우던 토끼가 피가 뽑혀 慘殺당한 끔찍한 事件이 일어났다.

中學校 3學年 오바 마코토(도모토 쓰요시)는 아버지 오바 마모루(아카이 히데카즈), 後妻인 오바 나쓰미(요코야마 메구미)와 함께 고베에서 도쿄로 移徙하며 슈와學院 3學年 A半으로 轉學오게 된다. 마모루는 라면가게를 運營하며, 나쓰미는 妊娠 中이다. 思春期 男學生 치고는 매우 올바르고, 아버지 마모루와도 사이가 좋아 後妻인 나쓰미와도 나쁘지 않게 生活하고 있다.

登場人物 [ 編輯 ]

製作陣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