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百科 : 歡迎합니다

이 페이지는 준보호되어 있습니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韓國語 위키百科에 오신 것을 歡迎합니다!
위키百科는 우리 모두가 編輯할 수 있는 自由 百科事典입니다.


위키百科 參與하기


위키百科란?

위키百科 위키미디어 財團 이 運營하는 열린 百科事典입니다. 위키百科는 200餘 個가 넘는 言語版이 있으며, 2002年 10月 11日에 始作한 韓國판 위키百科 는 現在 正確히 666,888個의 文書가 登錄되어 있습니다.

위키百科가 다른 百科事典들과 다른 點은 다음과 같습니다.

  • 누구나 編輯할 수 있습니다 - 위키百科는 위키 사이트입니다. '위키'는 文書의 上段에 있는 編輯 버튼을 눌러 자유롭게 編輯할 수 있게 돕는 道具입니다.
  • 자유롭게 使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百科事典들과 달리 위키百科는 自由文書 著作權을 標榜하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著作者標示-同一條件變更許諾 3.0에 依據하여 配布됩니다. 모든 文書의 複寫 및 變更 亦是 이 使用 許可書의 規準에 따르는 것을 原則으로 합니다. 또한 다시 變更되거나 配布 및 販賣될 수 있습니다. 仔細한 內容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著作者標示-同一條件變更許諾 3.0 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더 仔細한 內容은 위키百科 紹介 를 參考하세요.

未成年者 使用者라면?

萬若 未成年者 使用者라면 먼저 위키百科:어린이와 學生들을 위한 助言 을 읽어 주세요. 匿名 基盤의 위키百科에서는 여러분이 未成年者인지 確認할 수 없으므로, 모든 使用者는 同一한 責任과 義務를 負擔합니다. 編輯에서 도움을 받고 싶다면 위키百科:學生 캠프 를 訪問해 주세요. 또한 위키百科:學生 大冒險 을 통해 위키百科를 始作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編輯 方法은?

데스크톱 뷰

편집을 눌러서 글을 편집하세요!
編輯 을 눌러서 글을 編輯하세요!


1. 고치고 싶은 文書를 찾은 뒤에 編輯 버튼 을 누릅니다.


미리 보기 기능
미리 보기 機能


2.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 結果를 確認합니다.


편집 요약 텍스트 상자
編輯 要約 텍스트 箱子


3. 어떻게 修正하셨는지 編輯 要約 칸에 簡單히 적으신 뒤 貯藏 버튼을 누릅니다.

모바일 뷰


1. 고치고자 하는 섹션을 選擇합니다.



2. 鉛筆 模樣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內容을 修正한 後 "다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揭示를 클릭하여 貯藏합니다.


더욱 仔細한 가이드는 길라잡이 를 통해 確認하실 수 있어요!

어려우신가요?

文書 編輯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누구나' 위키百科의 文書를 編輯할 수 있으며, 여러분이 編輯하는 것을 모두가 歡迎할 것입니다!

위키百科 는 技術的인 知識 을 많이 要求하지 않습니다. 언제나 다른 사람들을 尊重하고 配慮하며 위키百科의 規則에 따라 文書를 作成하고 編輯해 주세요. 어떻게 編輯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위키百科의 길라잡이 빠른 길라잡이 를 읽어보세요. 編輯 練習은 演習場 에서 할 수 있답니다. 以外에 궁금한 點이 있다면 위키百科 FAQ 를 둘러보시거나 質問房 에서 자유롭게 質問해 주세요.

읽어 주셔서 感謝드리며, 위키百科에서 즐거운 時間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