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百科 : 冊 만들기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冊 만드는 方法을 整理한 비디오 가이드 (英語)입니다.

이 페이지는 위키百科 文書를 冊으로 만드는 方法을 4段階로 說明합니다. 冊은 PDF 또는 오픈도큐먼트 形式으로 다운로드 하거나, PediaPress 에서 印刷된 形態로 注文할 수 있습니다.

좋은 冊을 만들기 爲한 팁

主題와 題目

위키百科 콘텐츠에서 冊을 만드는 것에 對해서는 거의 制限이 없습니다. 좋은 冊이란 特定 主題에 焦點을 맞추고 그 主題에 對한 것들을 잘 다루고 있는 것이겠죠. 意味 있는 題目은 다른 使用者가 冊의 內容을 豫想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길이

冊에는 合理的인 數의 文書가 있는 게 좋습니다. 文書 1個만 딸랑 冊으로 만드는 것은 무언가 充分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알찬 글이나 좋은 글 數十 個를 모아서 500쪽 分量 PDF 冊을 만들자니, 어쩌면 求刑 컴퓨터에서는 에러가 날 수도 있습니다.

大膽해질 것

貴下가 만든 冊이 焦點이 明確하고 題目도 適切하다면 커뮤니티 북스 目錄으로의 追加도 考慮해 보십시오. 直接 Book 이름 空間을 使用하여 文書를 만들거나 貴下의 使用者 下位 文書에서 移動하는 方法도 있습니다(한국어판에서는 Book 이름空間이 없으며 따라서 본 事項은 該當되지 않습니다).

段階別로 冊 만들기

理解를 돕기 위해 스크린샷 寫眞을 使用하였습니다. 링크의 位置는 貴下가 使用하고 있는 스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段階: "冊 生成機" 켜기

1. 왼쪽의 '冊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파란色의 '冊 生成機 始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段階: 文書를 冊에 追加하기

3. 이제 모든 위키百科 文書 위에 이 툴바가 뜹니다. 貴下가 보고 있는 文書를 冊에 追加하려면 "이 페이지를 나의 冊에 追加"를 클릭하십시오.

貴下가 萬若 分類 文書를 보고 있으면 "이 分類를 나의 冊에 追加"가 뜹니다. 클릭할 境遇 該當 分類에 屬해 있는 모든 文書가 貴下의 冊에 追加됩니다.

一部 文書를 選擇한 後 "文書 提案"을 클릭하면 該當 文書와 關聯된 文書들이 標示됩니다. 이것은 貴下가 보다 나은 冊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冊에 追加하고자 하는 모든 文書에 一一이 들어갈 必要가 없습니다. 그 門서로의 링크 위에 마우스 커서를 몇 秒間 올려놓기만 하면 위에 노란色 박스가 뜹니다. 그 박스 안에 있는 '링크된 위키 페이지를 冊에 追加'를 클릭하면 됩니다.

3段階: 링크 確認

5. 追加하고자 하는 모든 文書를 追加했으면 '冊 보기'를 클릭하여 마무리 作業을 합니다. 題目과 副題目을 붙이고 文書의 順序를 바꾸거나 揭示物을 削除하는 等 冊을 構成 하십시오.

4段階: 冊을 다운로드하거나 印刷된 冊으로 注文하기

6. 다운로드 形態를 選擇하십시오. PDF나 워드프로세서(評文)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7. 冊을 印刷된 狀態로 注文하고자 할 境遇 "PediaPress에서 미리보기"를 클릭합니다. 印刷된 冊에 對한 仔細한 情報는 FAQ (英語)를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