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百科 : 半스타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위키百科 內의 表彰들
表彰 프로젝트  · 表彰 提案하기
날 보러 와요
날 보러 와요

半스타 (Barnstars)는 自身을 除外한 위키百科에서 熱心히 活動하거나 꾸준히 寄與한 다른 使用者에게 주는 監査의 表示입니다. 누구든지 다른 使用者의 寄與에 對한 感謝의 뜻을 담아 半스타를 授與할 수 있습니다.

안내 [ 編輯 ]

위키에서의 半스타 의 槪念은 MeatballWiki 에서 SunirShah 에 依해 구상되었습니다. 半스타를 贈呈하고자 할 때는 鄭重한 表現을 使用하시기 바랍니다. 模範스런 使用者에게 他使用者가 授與하는 表彰狀, 感謝狀, 上場 等과 같은 意味입니다.

注意할 것은 半스타는 授與하는 個人에 依한 것이지, 위키百科 共同體의 見解를 反映한 것은 아닙니다. 半스타 授與에 躊躇하지 마세요. 다만 半스타의 濫發은 激勵와 上으로서의 意味가 떨어져 주는 이와 받는 이에게 그리고 위키百科 모두에게 無益합니다. 그러므로 위키百科 共同體에서 充分히 納得할 만한 理由의 提示와 함께 賞을 授與해주세요.

半스타를 따로 만들고 管理하는 사람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누구든지 새로 半스타 를 만들 수 있으며 半스타를 授與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共同體 안에서 納得될 만한 最小限의 理由가 있는 半스타여야 하고, 惡意的인 目的(비꼼이나 知的)으로 만들어서는 안됩니다. 다만 半스타를 目錄에 追加할 수 있는지에 對한 與否가 不分明하다면, 表彰 프로젝트 에 討議를 거쳐주세요.

半스타의 種類 [ 編輯 ]

위키百科 半스타 [ 編輯 ]

위키百科 半스타는, 編輯이나 一般的인 業務 外에도 飜譯이나 틀 作業 等 위키百科 內의 業務나 그 使用者의 性向 等에 對해서 授與됩니다. 위키百科 半스타에는 誠實 半스타, 로제타석 半스타, 틀 半스타, 閼粲글 메달 等이 있습니다.

分野別 半스타 [ 編輯 ]

分野別 半스타는 어느 分野에 對한 훌륭한 寄與에 對해서 授與됩니다. 分野別 半스타에는 社會 半스타, 科學 半스타, 歷史 半스타, 天文學 半스타, 애니 半스타 等이 있습니다.

國家別 半스타 [ 編輯 ]

國家別 半스타는 該當 나라 關聯 文書에 對한 훌륭한 寄與를 한 使用者에게 授與됩니다. 國家別 半스타에는 유럽 聯合 半스타, 國際 聯合 半스타, 大韓民國 半스타 等이 있습니다.

半스타 授與 [ 編輯 ]

  • {{半스타|(半스타 이름)|(半스타 授與 理由)}} 이 方法은 使用하기 簡便하지만, 一部 半스타는 {{ 半스타 }}의 한계상 使用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非推薦하는 方法이고, 잘 使用하지 않는 方法입니다. 個個의 半스타 文書에 따로 붙어 있는 소스를 使用하시기 바랍니다.
  • 個別 文書에 붙어있는 소스를 使用할 때에는, 內部의 글 때문에 半스타 틀이 길게 보이지 않게 '미리보기' 한 後 適切한 곳에서 文壇 나눔 태그(<br />)를 使用해 주세요.
  • 使用者 文書에서 위키사랑 을 利用해 半스타를 줄 수 있습니다.

더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