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커브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슈퍼커브 에서 넘어옴)

2004年 슈퍼 커브

혼다 커브 (Honda Cub)는 혼다 가 製造 및 販賣하고 있는 모터사이클 이며 시리즈 車種으로서 여러 車種이 生産되고 있다.

야마하 메이트 , 스즈키 버디 等이 競爭 車種이지만 "커브"는 이와 類似한 비즈니스(或은 언더本) 모터사이클을 包含시킨 總稱 및 俗稱으로서 使用되는 境遇도 있다.

槪要 [ 編輯 ]

元來는 1952年 부터 1958年 까지 生産된 自轉車補助 엔진 킷의 愛稱이다. 現在는 1958年부터 生産을 始作한 세미스쿠터兄의 모페드 人 C100型 以後의 시리즈名 슈퍼 커브를 省略해서 커브라고 稱하는 境遇가 많다.

1958年. 1世代 슈퍼 커브

커브의 借名은 곰等의 猛獸의 새끼를 가리키는 英語의 Cub에 由來하고, 小排氣量이면서 파워풀한 모터사이클을 어필한 命名이 되고 있다. 耐久性과 經濟性이 優秀하고 登場 當時부터 半世紀 以上을 經過한 오늘도 改良을 繼續하면서 日本을 비롯한 世界 各國에서 라이선스를 받아 生産이 繼續되고 있다.

發賣를 當時만 해도 9萬臺나 팔렸다고 말하는 大히트 商品이다. [ 出處 必要 ] 혼다기연工業 株式會社에 依하면 슈퍼 커브 시리즈의 生産 臺數는 2008年 4月 末 基準으로 總 6,000萬臺(라이센스 生産 除外) [1] 에 達하고 輸送用 機器의 1시리즈로서는 世界 最多量産 및 販賣 臺數를 記錄하고 있다.

20世紀 後半의 모터리제이션 歷史上 四輪自動車 分野의 T型 포드 폭스바겐 비틀 에 匹敵하는 貢獻을 남긴 二輪車이다. 게다가 販賣 始作後 50年 以上을 經過해도 많은 원設計를 이어받으면서 生産이 繼續되고 있다.


各州 [ 編輯 ]

  1. (日本語) 「カブ」シリ?ズ、世界生産累計6,000万台を達成("커브" 시리즈, 世界生産 累計 6,000萬臺를 達成) 혼다, 2008年 5月 21日
    (이 數値에는 헌터 커브, 드림, 웨이브 等의 日本國外 시리즈 車輛도 包含되어 있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