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2代 빌레루아 工作 프랑수아 드 뇌빌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프랑수아 드 뇌빌 빌레루아 工作
Francois de Neufville, duc de Villeroi
出生地 프랑스 利用
死亡地 프랑스 파리
服務 프랑스
最終階級 프랑스 怨讐
主要 參戰 大同盟 戰爭
스페인 王位 繼承 戰爭
기타 履歷 뇌빌 드 빌레루아 家門
루이 15歲 의 攝政機構 一圓
徐薰 프랑스 怨讐(1693年)

第2代 빌레루아 工作 프랑수아 드 뇌빌 (Francois de Neufville, 2nd duc de Villeroi, 1644年 4月 7日 ~ 1730年 7月 18日 )는 프랑스의 軍人이다. 샤를 9歲 治世에 頭角을 나타내 成長한 貴族 家門 出身이다.

生涯 [ 編輯 ]

그의 아버지 빌레루아 侯爵 니콜라 드 뇌빌 (Nicolas de Neufville, marquis de Villeroi)이자 프랑스 怨讐 (Marshal of France; 1598-1685)는 젊은 王 루이 14歲 統治者에 依해 뒤늦게 工作 爵位가 授與되었다. 프랑수아는 親族 關係인 루이 14歲의 부름을 받고 그의 個人的인 서클의 會員으로 들어왔다. 王에 對한 忠誠心과 훌륭한 조신(朝臣)이며, 社交 모임의 리더였고, 뛰어난 個人的인 舞踊을 지닌 사나이로써, 빌레루아는 軍隊에서 昇進을 거듭했고, 모두가 그를 사랑했지만 그러나 軍人의 經歷으로는 언제나 그는 루이보다 無能하다는게 올바른 評價였다.

1693年 빌레루아는 프랑스 元帥로 昇進하여 練習이 아닌 正말로 重要하고 責任感이 무거운 司令官職을 맡게 되었다. 1695年 뤽상부르 工作 이 死亡하자 빌레루아는 플랑드르 에 있던 프랑스 軍隊의 司令官이 되어 部隊를 指揮하게 되었다.(보기: 大同盟 戰爭 )

윌리엄 3歲 는 빌레루아의 赴任消息을 듣고 相對便의 손쉬운 敵手를 가리켜 "작은 꼽추"(little hunchback) [1] 라고 불렀다. 1695年 빌레루아는 브뤼셀 에 對해 無差別 砲擊에 對한 責任이 있었고, 이것으로 破壞된 建物들의 復舊는 18世紀에 이르러서야 再 모습을 찾게 되어 오늘날까지 이르렀다.(비록 다시 世界 大戰 때 被害를 입기도 했다).

1701年 스페인 王位 繼承 戰爭 에서 빌레루아는 이탈리아 로 보내져 解任된 니콜라 카티나 를 代身해 사보이 공 外製 의 下位 軍隊와 키아리 에서 戰鬪를 벌였지만 敗北했다. 1702年 2月 크레모나 戰鬪 에서 놀랍게도 捕虜가 되었고, 軍隊에서 그의 損失을 가리킨 유머스런 有名한 詩가 지어졌다.

"Par la faveur de Bellone,

et par un bonheur sans egal,
Nous avons conserve Cremone
--et perdu notre general."

1年 後 그는 低地帶 (Low Countries)에서 뜻밖에도 말버러 工作 과 맞붙었다. 말버러 自身은 네덜란드 와 기타 同盟의 委員들에 依해 困境에 빠졌지만, 오히려 빌레루아 自身은 能力에 벗어나는 過用을 부려 다음해 避할 수 없는 災難을 불러 일으킨 1706年 라미예 戰鬪 에서 말버러와 싸웠으나 徹底하게 敗北했다. 루이 14世는 그의 오랜 親舊를 慰勞하며 말했다. "우리들의 時代엔 幸運이 오래가지 못한 것 뿐이오." (At our age, one is no longer lucky)

그러나 빌레루아는 司令官職에서 更迭되고, 이때부터 빌레루아의 삶은 宮廷臣下로써 살게 되었다. 또한 비록 策略이 包含된 일이 疑心되더라도, 그는 루이 14歲에 對한 友情을 생각해 그를 支持했다.

1717年과 1722年 사이 攝政機構 아래에서 빌레루아는 어린 王 루이 15歲 의 統治를 其他 다른 높은 地位의 人物들과 함께 輔弼했다. 하지만 루이 15歲의 攝政인 오를레앙의 필리프 2歲 는 그에게 恥辱을 입힐 陰謀를 꾸며, 빌레루아를 利用 의 總督으로 보내버렸는데, 事實상의 追放이었다.

成人이 되어 直接 나라를 다스리게 된 루이 15世는 빌레루아를 想起하고 그를 다시 불러 높은 官職에 앉혀 그의 時代가 찾아오게 만들었다.

各州 [ 編輯 ]

  1. 뤽상부르 公爵은 꼽추였기에 그의 後任을 그에 빗대어 비웃었다

參考 資料 [ 編輯 ]

본 文書에는 現在 퍼블릭 도메인 에 屬한 브리태니커 百科事典 第11板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內容이 包含되어 있습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