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텐多이바

벤텐 多이바

벤텐多이바 ( 日本語 : 弁天台場 )는 에도 時代 末期 홋카이도 하코다테視 에 築造된 多이바 이다. 벤텐 串 多이바(弁天岬台場), 벤텐 砲隊(弁天砲台)라고도 불렸다. 設計는 稿料카쿠 의 設計를 擔當했던 다케다 아야사부로 가 하였다.

槪要 [ 編輯 ]

둘레 約 710m의 不等邊 六角形인 모습으로 위에서 보면 日本 將棋 의 말처럼 생겼다. 總面積은 約 38萬3千 평방미터, 높이 約 11.2m의 石壁을 둘렀다. 南東쪽에 아치형 入口를 두었다. 15個의 砲眼이 있으며 大砲 中에는 러시아 海軍에서 使用했던 葡萄 있었다고 한다. 土石은 主로 하코다테 산 에서 가지고 왔으며, 多이바 入口 等 主要部分은 오사카 에서 가지고 온 花崗巖 을 使用하였다. 처음 工事의 管理監督은 마쓰카와 벤노스케 가 하였고, 다음해부터 이노우에 記事部로 가 하였다.

歷史 [ 編輯 ]

에도 幕府 가 外國 艦船을 警戒하여 1856年 豫算 10萬量을 들여 하코다테 萬 에 다이바를 築造하여 1863年 完成하였다.

그러나, 實際 使用된 것은 1868年 에 일어난 內戰 하코다테 戰爭 에서였다. 하코다테 戰爭 막바지인 하코다테 海戰 에서 新센龜尾 를 中心으로 區 幕府軍은 1869年 6月 20日 벤텐 다이바에서 籠城하였다. 하지만, 新政府君의 攻擊을 받고 1869年 6月 24日 벤텐 다이바에 있던 舊 幕府軍은 降伏하였다.

1897年 港灣 改良工事를 위해 헐었다. 現在 벤텐 다이바가 있던 자리는 하코다테 돗쿠 株式會社 의 本社가 있으며, 入口 앞에는 나무로 된 碑가 세워져 있다. 덧붙여 벤텐 다이바의 石材는 하코다테 魚缸의 護岸 으로 使用되었다.

觀光 [ 編輯 ]

交通

周邊 文化施設 및 觀光名所

같이 보기 [ 編輯 ]

參考 資料 [ 編輯 ]

  • 하코다테 示唆 編纂委員會 하코다테 示唆 資料集 第37輯 1960年

外部 링크 [ 編輯 ]